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거래소, 오스템임플란트 위원회 상정 결정 연기
배지원 기자
2022.01.24 18:32:49
상장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 2월 17일까지 미뤄…이후 20~30영업일 내 심사 개최

[팍스넷뉴스 배지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오스템임플란트의 상장 실질심사 대상 여부를 놓고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추가 조사 필요성 등을 고려해 조사 기간을 15일(영업일 기준) 연장하기로 했다.

한국거래소는 오스템임플란트의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을 위한 조사기간을 연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월 17일 이내 기업심사위원회에 상장적격성 심의 대상으로 올릴 지를 결정해야 한다. 거래정지 기간은 유지된다.


거래소는 15영업일 후인 다음달 17일까지 대상 해당 여부를 결정하고 거래 지속 또는 해제에 관해 안내할 방침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오스템임플란트 사태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사회적인 관심이 커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연장 배경을 설명했다.


상장적격성 심의 대상으로 선정되면 결정 이후 20영업일에서 35영업일 이내에 기엄심사위원회를 개최해야 한다. 이 자리에서 회사의 상장 폐지나 유지 혹은 개선기간 부여 가능성이 결정된다.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우 개선기간이 부여될 가능성이 커 거래정지는 3월 이후로 길어질 수 있다. 개선 기간은 짧게는 6개월에서 1년 정도 주어진다. 개선기간은 최대 1년까지 부여할 수 있지만 1년 이후에 추가로 연장될 수 있다. 반면 상장 유지 결정이 난다면 거래는 익일부터 재개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민행복재단, 라오스에 앰뷸런스 차량 기증 오스템임플란트, 상장 실질심사 사유 추가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기로…실질심사 받는다 오스템임플란트, 적정 감사보고서 제출할까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