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홈쇼핑, 中 콘텐츠 시장 공략 시동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25 09:46:17

◆롯데홈쇼핑, 中 콘텐츠 시장 공략 시동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본사에서 중국 전문 콘텐츠 스타트업 '비욘드바운더리'와 캐릭터 IP(지적 재산권) 등 콘텐츠 사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롯데홈쇼핑 콘텐츠, 캐릭터 사업 기획 및 컨설팅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략 수립 ▲중국 SNS 플랫폼 활용 등 현지 마케팅 공동 진행 등 이다.


◆NS홈쇼핑, PB 상품 '요리고수한알' 출시


관련기사 more

NS홈쇼핑은 오는 26일 오후 4시 30분에 PB 식품 엔쿡 더프리미엄의 '요리고수한알'출시 방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NS홈쇼핑의 식품 PB로 배우 김수미가 선택한 육수 레시피 비법이 담겨 있다. '요리고수한알' 동그란 코인 모양이며 총 33가지 재료의 특성에 따라 동결건조, 분무건조, 동결건조, 훈연건조, 열풍건조 등의 방법을 활용해 만들어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호텔신라,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도입



호텔신라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3개 신라스테이에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신라호텔 공식 앱을 통해 이용가능한 이 서비스는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MZ세대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취지로 준비됐다. 호텔신라 방문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향후 체크인·체크아웃 시간을 30% 이상 절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홈앤쇼핑, 협력사 판매대금 조기 지급



홈앤쇼핑은 오는 27일 중소협력사에 100억원 규모로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약 2000여개 중소 협력사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상품 판매대금 조기 지급은 설 연휴 전 해당 기간의 예상 정산대금을 사전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다른 조기 지급과 성격이 달라 더 특별하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중소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더욱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PC GFS,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 론칭



SPC삼립의 식품유통 전문 계열사 SPC GFS는 B2B(기업간 거래)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온일장은 '맞춤배송으로 온종일 신선하게'라는 콘셉트로 각 지역 식자재 마트와 외식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식자재 마트는 영업과 고객관리에 대한 수고를 덜고 거래처를 확대할 수 있고 자영업자들은 신선하고 가격경쟁력 높은 식자재를 받아볼 수 있는 지역상생 기반 플랫폼이다.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봄학기 회원 모집



AK플라자는 오는 26일부터 2022년 문화아카데미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AK플라자의 봄학기 문화아카데미에서는 최근 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SK텔레콤의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ifland)'를 통한 메타 클래스를 선보인다. 메타버스 전문가 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가 진행하는 '메타버스 시대, 우리 삶은 이렇게 바뀐다' 클래스에서는 메타버스 시대에 바뀐 삶과 시사점에 대해 메타 클래스 상에서 이야기 나눈다. 또한, '우리집 댕댕이의 시그널 제대로 알기'와 '요즘 핫 한 재테크 아트테크의 모든것' 등 AK플라자의 시그니처 클래스도 메타 클래스로 만나볼 수 있다.


◆JTI코리아, 용평 스키장에서 스모킹 라운지 운영



JTI코리아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모나파크 용평리조트에 스모킹 라운지를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순간을 즐겨라(ENJOY THE MOMENT)'라는 콘셉트로 운영되는 '엠브이 블루 라운지는 포토존 이벤트 공간과 흡연 구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내달 14일까지 운영된다. 라운지 방문객은 포토존에서 JTI 코리아의 메비우스 라인업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성인 흡연자는 24시간 운영되는 스모킹 부스에서 언제든 흡연이 가능하다.


◆이랜드 뉴발란스, 아웃도어 라인 론칭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오는 28일 오프라인 매장에 아웃도어 라인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뉴발란스 아웃도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을 통해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컬렉션은 총 3가지 콘셉트로 발매된다. ▲트레디셔널 아웃도어 활동을 주제로 한'컨셉 아웃도어'▲하이킹에 초점을 맞춘 '액티브 아웃도어' ▲일상생활용 '베이직 아웃도어' 등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 아웃도어 라인은 의류뿐 아니라 캠프 캡, 버킷햇 등 다양한 용품까지 다채롭게 선보여 기능성과 스타일링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쿠팡, '설맞이 경북 세일 페스타' 진행



쿠팡은 경상북도와 손잡고 '설맞이 경북 세일 페스타'를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맞이 경북 세일 페스타'는 도외지역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북 도내지역 중소상공인 업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경북 세일 페스타를 매년 진행해 올해로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번 경북 세일 페스타에는 2000여개 경북 중소상공인이 참여한다. 이들이 직접 생산·제조한 농특산품을 비롯한 가공제품, 비식품 등 다양한 명절 선물 상품을 쿠팡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신선 식품은 로켓프레시로 새벽배송도 받아볼 수 있다.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지원



매일유업은 자사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희귀질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을 응원하는 2021 하트밀(Heart Meal)캠페인을 성료하고 133명의 환아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했다고 밝혔다. 유전 대사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이다. 체내에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아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