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세청, 사전예고 없이 한독모터스 조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25 11:09:19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5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세청, 사전예고 없이 한독모터스 조사 [아주경제]

수입자동차 회사 BMW의 공식 딜러사인 한독모터스가 국세청으로부터 강도 높은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사정기관과 동종 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해 11월 하순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요원들을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한독모터스 본사에 사전예고 없이 투입, 세무조사에 필요한 관련 자료 등을 예치했다. 한독모터스에 대한 세무조사는 오는 3월 중순까지 약 5개월 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종업계는 이번 세무조사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요소수 수출 제한 유지…매점매석 고시는 이달 말 종료 [주요언론]

정부가 요소와 요소수의 수출 제한 등을 골자로 하는 긴급 수급조정 조치 고시를 3월 말까지로 2개월 연장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3차 요소수 수급 관련 범부처 합동 대응 회의'에서 요소 및 요소수의 긴급수급조정조치 고시의 유효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월 말까지로 한 달 연장한 데 이어 추가로 연장하는 것이다. 요소수 판매처와 구매량을 제한하는 조정 명령은 지난달 31일 자로 종료된 상태다.


상조사 판매 크루즈 여행상품도 할부거래법상 규제 [주요언론]

앞으로 상조업체가 판매하는 크루즈 여행 상품, 가정의례상품도 할부거래법상 규제 적용 대상에 포함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할부거래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개정 시행령은 공포 즉시 시행된다. 개정안에 따르면 제공 시기가 확정되지 않은 여행상품과 가정의례상품을 선불식 할부계약에 해당하는 재화에 추가했다.


정부, 공적 임대주택 21만호 공급…저소득 청년에 월세 20만원 [주요언론]

정부가 국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올해 공적 임대주택 21만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저소득 청년층에게는 월세 20만원도 지원하기로 했다. 안도걸 기획재정부 2차관은 25일 오전 서울 공릉 행복주택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진행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교육비도 줄줄 오른다…구몬, 최대 10% 학습비 인상 [머니투데이]

오는 3월부터 사교육비도 오른다. 교원구몬이 구몬학습 월 교육비를 최대 10% 인상하기로 했다. 최근 각종 물가가 인상되는 가운데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도 커질 전망이다. 교육계에 따르면 교원구몬은 오는 3월부터 구몬학습 월 학습분 회비를 4~10%대로 인상하기로 했다. 구몬수학·영어·완전국어 월 회비는 3만5000원에서 3만8000원으로 8.6% 오른다. 구몬한자는 2만9000원에서 3만2000원으로 10.3% 인상된다.

관련기사 more
박신광 한독모터스 회장, 2세에 힘 더 실었다

카카오모빌리티, 오늘의픽업 인수…중소 커머스 라스트마일 지원 [전자신문]

카카오모빌리티가 당일·새벽배송 스타트업 오늘의픽업을 인수한다. 중소형 커머스사에게도 당일배송 서비스를 지원하려는 복안이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달 초 오늘의픽업과 인수 계약을 마무리하고 현재 합병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의픽업은 '기업간거래(B2B) 당일·새벽배송 전문 스타트업'으로 공유형 택배 물류 센터와 플렉스 라이더 등을 기반으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수탁위 등 소송남발로 국민연금 손실나면 책임 묻게 해야" [주요언론]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 등의 대표소송권 남발로 인해 국민연금에 손실 입히면 책임을 묻도록 법을 개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25일 한국산업연합포럼(KIAF)이 '국민연금 주주대표소송의 문제점 및 대응'을 주제로 개최한 제16회 산업발전포럼에서 정만기 KIAF 회장은 "국민연금은 주인인 국민연금 가입자들의 대리인으로 볼 수 있고, 따라서 대리권 범위 내에서 또 주인에게 손실을 끼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행동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희망퇴직 실시… 토목직군 '대리'도 대상 [이코노믹리뷰]

건설업계에 조직 슬림화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GS건설과 DL이앤씨 등에 이어 삼성물산도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희망퇴직 신청 가능 대상에 토목직군이 대거 포함,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5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설 연휴 직후인 다음달 3일부터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