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빗썸, '자금세탁방지 자격증 보유자' 업계 평균의 11배 外
석주민 기자
2022.01.26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5일 18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석주민 기자] 빗썸, '자금세탁방지 자격증 보유자' 업계 평균의 11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국내 가상자산 사업자 중 자금세탁방지(AML)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자금세탁방지전문가협회(ACAMS)에 따르면 빗썸은 작년 연말 기준 재직 중인 AML 자격증 소유자 22명을 보유했다.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수리증을 교부 받은 29개 사업자의 자금세탁방지 자격증 보유 평균 인원은 2.03명이다. 한편 ACAMS는 세계 최대 자금세탁방지 전문가협회로 현재 180개국에 8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코어닥스)

코어닥스, 올해 상반기 NFT 플랫폼 출시 계획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 출시 계획을 25일 밝혔다. 코어닥스는 올해 상반기에 맞춰 NFT 플랫폼을 출시하고 NFT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코어닥스는 현재 NFT 전담 매니저와 전문 개발 인력을 구성해 NFT 플랫폼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코어닥스는 올해 2분기 '코어닥스 NFT 플랫폼' 런칭을 위해 주식형 미술품 거래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MZ 세대, 비상장 주식에 더 주목"

관련기사 more
화이트리스트 클레이·루나 생태계 위협 가능성↑ 빗썸, 개인지갑·해외거래소 출금 막는다 빗썸, '젠지 e스포츠'와 MOU 체결 外 증권플러스 X 증권플러스 비상장, '2022 투자 세미나' 개최 外

두나무의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직장인 설문조사 서비스 리멤버 서베이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MZ세대의 비상장 주식 투자 관심이 커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설문은 '직장인들의 비상장 주식 매매 경험 조사'로 진행됐고 그중 2030세대가 비상장 주식 투자처를 주로 이용한다(49%)고 조사됐다. 2030 세대 중 가상자산 투자처를 이용한다는 응답은 44%였고 펀드/ETF는 투자처를 이용한다는 응답은 47%였다.    


(출처=아이콘루프)

아이콘루프, 아이콘 재단과 투바이트 간의 NFT 게임 플랫폼 '스페라' 구축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아이콘 재단과 게임 스타트업 투바이트 간 인터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게임 플랫폼 '스페라'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인터체인은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발행된 NFT를 연결해 상호 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이다. 아이콘루프는 향후 스페라 플랫폼을 통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NFT를 게임과 연계하고 그걸 통해 P2E 게임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