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 1500억원 규모 녹색채권 발행
김진배 기자
2022.01.25 15:23:28
이차전지, 태양광 설비 제조 등 ESG 관련 자체사업 강화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가 2년 연속 녹색채권을 발행한다. 이번 공모 자금은 2차전지, 태양광 설비 분야에 투입된다.


㈜한화는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녹색채권 발행을 통해 최대 1500억원 규모 자금 공모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녹색채권은 신재생 에너지 등 친환경 사업 관련 자금 조달을 위한 특수목적 채권이다. 공인기관 인증을 받아야 발행할 수 있다. ㈜한화는 지난 19일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채권 최고 등급인 그린(Green)1을 획득했다.


모집 자금은 ㈜한화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자체사업인 이차전지, 태양광 설비 분야에 투입될 예정이다. ㈜한화 기계부문은 이차전지의 소재·전극, 조립, 화성, 모듈팩 공정에 사용되는 각종 장비와 태양광 셀·모듈 분야 전문 설비를 생산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화, 태양광으로 꿀벌 지킨다 나이스신평, ㈜한화 기업ESG등급 'A' 평가 김승연 한화 회장 "유망기술·신사업 과감한 투자 지속" 한화,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ESG경영 가속

㈜한화 관계자는 "ESG 경영 관점에서 자체사업에 대한 투자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녹색채권은 3년, 5년물로 구성되며, 신용등급은 'A+/안정적'이다. 오는 26일 수요예측을 거쳐 2월8일 발행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