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F몰, 간편결제 서비스 'LF페이' 출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26 09:17:51

◆LF몰, 간편결제 서비스 'LF페이' 출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인 LF몰은 '끊김 없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간편결제 서비스 'LF페이(LFp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F페이'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결제정보를 한번 등록하면 이후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가입은 LF몰 모바일 앱 '마이페이지'에서 'LFpay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된다. LF페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우선 LF는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결제할 때마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 해준다. 뿐만 아니라 결제 카드사에 따라 월별 청구할인 혜택 혹은 최대 10% 포인트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百, 설 선물세트 당일 배송 서비스 진행


관련기사 more
LF푸드, HMR 확대 속 과제는

롯데백화점은 명절 연휴 직전까지 선물 세트를 당일 배송해주는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바로 배송'은 수도권 전점에서 진행된다. 7만원 이상인 선물세트를 구매할 시 구매점 기준 반경 5km이내 주소지로 3시간 안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지역 IT 인재 직접 키운다



배달의 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과 '경남 지역 IT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IT 기업 취업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마련해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활약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협약에 따라 경남도, 경남교육청과 함께 ▲IT분야 진로 탐색 교육 ▲IT 개발자 경진대회 ▲특성화고 현직 교원 대상 연수 ▲기업 맞춤형 현장 중심 교육과정 개발 및 컨설팅 등 세부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 설 선물 세트 출시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자사가 전개하는 위스키 브랜드로 구성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제품으로는 ▲발렌타인 17년·21년, 글렌버기 12년·15년 등이 포함된 발렌타인 세트 10종 ▲로얄살루트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 더 글렌리벳 선물 패키지 ▲시바스 리갈 엑스트라 13 버번 캐스크 등이 있다.


◆이디야커피 "딸기음료 인기 상승세"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월 선보인 딸기 음료 4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7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딸기 음료는 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일 때 마다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시즌에는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는 제철 딸기의 진한 맛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라떼를 비롯해 생딸기 토핑이 듬뿍 올라간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등 총 4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서 선보였다.


◆위메프, 숨은 맛집 콘텐츠 채널 '인생식당' 오픈



위메프는 맛신선 MD가 전국 숨은 맛집을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인생식당' 코너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생식당'은 매월 발간하는 매거진 형식으로 운영한다. 미쉐린 가이드·블루리본·망고플레이트 등 국내외 정식 인증 매체에 소개되지 않은 전국의 숨은 맛집을 발굴해 위메프 고객에게 한발 앞서 소개한다는 취지다. 이 코너에는 MD가 맛집을 발견하는 과정부터 대표 메뉴, 식당 관리 상태, 찾아가는 법 등 맛집 식당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담는다. 포털, SNS 검색 데이터는 물론 지역 커뮤니티 정보, 지역 공무원 단골 식당 내역 등 기초 자료와 현장 답사·검증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롯데푸드, 태국 캔햄시장 공략 본격화



롯데푸드는 지난 19일 GS리테일 태국법인(True Shopping)의 홈쇼핑 방송을 통해 태국에 런천미트 캔햄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롯데푸드는 2020년 8월부터 태국에 수출을 타진해 약 1년간의 등록기간을 거쳐 2021년 10월 첫 캔햄 수출을 시작했다. 2022년 올해 태국 캔햄 판매 목표는 총 100만캔 이상이다.


◆팔도, 양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 선봬



팔도는 중량을 20% 이상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빔면 컵 제품의 양이 적어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제품은 면 중량을 기존 85g에서 102g으로 17g 늘렸다. 늘어난 양에 맞춰 액상스프도 6g 더 담았다. 비빔면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스프배합비도 봉지면과 동일하게 적용했다. 팔도는 별도 가격인상 없이 총 100만개를 한정 생산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연세대와 급식·외식산업 발전 모색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연세대학교 백양로플라자 머레이홀에서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식·외식 경영 연구실, 상남경영원과 미래사업 방향 설정 및 인재육성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키로 했다. 먼저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급식·외식 경영 연구실과 급식·외식 산업에 대한 데이터 분석, 연구를 수행한다. 이어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과는 급식·외식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핵심 인재육성을 추진할 예정이다.


◆소노시즌, 설 맞아 미혼모 시설 2곳에 침대 매트리스 기부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은 설을 앞두고 미혼모 보호시설 2곳에 침대 매트리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소노시즌이 명절마다 실천 중인 사랑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쾌적한 수면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일상의 편안함을 선사하고 희망을 나눈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후원 물품은 미혼모들의 출산과 자립을 돕고 있는 시설'도담하우스'와 '마음자리'에 전달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