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금융투자, 여의도 본사 매각 검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26 11:09:29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6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한금융투자, 여의도 본사 매각 검토[파이낸셜뉴스]

신한금융투자가 실무 차원에서 서울 여의도 본사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 신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자본 확충 차원에서다.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매각 후 재임대) 방식이 거론된다. 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투자는 이달 국내 부동산자문사에 여의도 사옥 매각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 한 것으로 확인됐다. 실무 차원에서 매각 등을 통한 자본 확충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다. 실제 매각 착수를 위해선 이사회 등 절차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 초록마을 1000억에 인수 추진[서울경제]


배달 대행 플랫폼 기업으로 급성장한 바로고가 신선식품 유통업체인 초록마을 인수를 추진한다. 초록마을이 쌓은 유기농 신선식품 브랜드 및 영업망을 바로고의 배달 대행업 노하우와 결합해 마켓컬리의 새벽 배송과 차별화,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전략이 관심을 모은다. 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바로고는 최근 초록마을 인수를 위한 실사 작업에 착수했다. 초록마을 매각 자문사는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 맡고 있다. 초록마을 측은 다음달 중순께 SPA(주식매매계약)를 체결하는 일정을 염두에 두고 막판 인수 작업에 속도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은행 오늘부터 우대금리 복원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불법오피스텔과 아이파크 대상 임세령·상민 자매, 초록마을 엑시트 성과 '글쎄'

국민은행이 오늘(26일)부터 혼합형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우대금리를 복원한다. 이에 따라 주담대 금리는 최대 0.3%포인트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은 26일부터 혼합형 주담대에 대해 비거치식 장기 분할상환대출 여부(0.1%포인트),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수치(0.1~0.2%포인트)에 따라 최대 0.3%포인트 우대금리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대출금리는 코픽스와 금융채 등 지표금리에 은행들이 자체적으로 산정하는 가산금리를 더하고 우대금리를 빼는 구조로 책정되기 때문에 우대금리가 복원되면 금융소비자가 최종 적용받는 대출금리는 낮아진다.


정은보 금감원장 "빅테크·금융회사 동반 성장" [주요언론]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금융플랫폼이 건전한 성장을 위해 간편결제 수수료가 합리적으로 산정·부과되도록 유도하고 수수료 공시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정 원장은 이날 은행회관에서 금융플랫폼과 간담회를 갖고 금융플랫폼 발전 지원 방향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정 원장은 "테크(Tech) 기업과 기존 금융회사가 다 같이 새로운 시장과 부가가치를 만들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확대 균형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다"면서 "테크기업과 금융회사가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넓고 평평한 운동장'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신평 "HDC현산 신용등급 하향 검토…사고 관련 부담 불가피"[주요언론]


한국신용평가(한신평)는 26일 HDC현대산업개발과 HDC 신용등급을 하향 검토한다고 밝혔다. 광주 화정 아이파크 공사현장 사고 관련 부담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한신평은 "신용도에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할 가능성이 증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HDC현대산업개발과 지주사인 HDC를 신용등급 워치리스트(Watchlist) 하향검토에 등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HDC현산의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은 A+, 기업어음 신용등급은 A2+다. 등급 전망은 '안정적'에서 '하향검토'로 변경됐다.


피에이치씨,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국내 조건부 허가 [주요언론]

피에이치씨는 계열사인 필로시스가 전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Gmate Covid-19 Ag'에 대한 국내 내수용 조건부 제조 허가를 획득해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제품은 신속진단방식으로 현재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해외 다수 국가에서 사용 중이다. 피에이치씨는 최근 태국, 독일, 러시아 등 다수의 국가에서 신속진단키트의 허가를 획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국내 식약처 조건부 허가까지 승인되면서 코로나19에 대한 우수한 진단기술력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스카이레이크, 8호펀드 청산 [파이낸셜뉴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가 8호 펀드 청산에 성공했다. 지난 2014년 1월 3530억원 규모로 결성된 8호 펀드는 IRR(순내부수익률) 14% 이상을 기록했다. IT(정보기술)와 다른 포트폴리오에 투자해도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투자자(LP)들에게 입증한 셈이다. 스카이레이크는 최근 8호 블라인드 펀드인 '신성장바이아웃PEF'를 청산, 투자자들에게 투자수익 분배를 마쳤다. IRR은 14% 이상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