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캐리어냉장, 2024년 국내 중대형 냉동기 1위 목표
설동협 기자
2022.01.26 13:29:38
맞춤형 냉장고 및 주방가전 풀라인업 구축
사진=캐리어냉장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캐리어냉장이 오는 2024년까지 중대형 냉동기 시장에서 1위 달성 목표를 제시했다.


캐리어냉장은 26일 '캐리어냉장 신제품 및 정책 설명회'를 열고, 미래 성장동력 및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올해부터 고효율 인버터 냉동기를 15-20마력 이상의 중대형 라인업까지 확장하고, 정속형 스크롤 냉동냉장 라인업, 반폐 냉동기, 중대형 유니트쿨러 등 중대형 냉동기 풀 라인업으로 구축한다. 


구체적으로는 ▲수주부터 공금 단계까지 1주일 안에 납기가 가능한 단납기체계 구축 ▲24시간 서비스 대응 및 금융리스 등 다양한 프로세스 혁신 등 중대형 냉동기 사업 강화에 집중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캐리어냉장, 중대형 냉동기 라인업 설명회

또한 소비자 니즈 맞춤형 피트인(Fit-in) 냉장고의 론칭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컬러를 적용한 파스텔 냉장고를 출시한다. 최고급 코타메탈 재질을 적용한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반영해 기존 냉장고 사업 경쟁력을 높일 전망이다. 여기에 전문 냉장고를 넘어 와인과 화장품이 추가 보관이 가능한 복합기능의 냉장고와 오븐, 인덕션, 쿠커 등의 도입으로 주방가전 라인업도 확대하기로 했다.


캐리어냉장은 식품 산지에서 가정의 식탁까지 토탈 콜드 체인을 넘어 인류의 안전을 위한 의약품 보관, 운송 및 인공지능 무인 쇼케이스까지 풀(Full) 콜드 체인 시대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특히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전기차(EV) 냉동기를 개발해 에너지 효율성은 높이고 탄소 배출량은 저감하는 미래 지향적 친환경 냉동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더불어 최근 무인점포와 밀키트 시장의 확대로 각광받고 있는 인공지능 무인 쇼케이스를 개발해 풀 콜드체인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상업용 냉장·냉동 1위 기업인 캐리어냉장은 변화하는 유통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해 상업용에서 가정용까지 신사업 및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며 "끊임없는 사업혁신으로 전문점과의 동반성장은 물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