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필로시스,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국내 조건부 허가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26 13:54:55

◆ 필로시스,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국내 조건부 허가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피에이치씨는 계열사인 필로시스가 지난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Gmate Covid-19 Ag'에 대한 국내 내수용 조건부 제조 허가를 획득해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제품은 신속진단방식으로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서 사용 중이다. 조건부 허가를 받은 이유는 필로시스가 기존 사업인 혈당측정기에 대한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 기준(GMP)만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신속진단키트의 GMP에 대한 심사는 진행 중이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2024년까지만 GMP 인증서를 제출하면 되는 것"이라며 "기존 혈당측정기와 신속진단키트가 같은 3등급의 의료기기이고, 해외 인허가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월하게 마무리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제이엘케이바이오, 인천대와 면역항암제 연구

제이엘케이바이오는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와 지난 25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한 연구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제이엘케이바이오는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 '딥히츠(DeepHits)TM'에 안순길 인천대학교 생명과학기술대학 교수의 노하우를 접목한다. 올 상반기 중 면역항암제 선도물질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이엘케이바이오는 비즈니스 플랫폼 'AI-Driven Open innovation(AIDO)'을 통해 국립암센터, 한국화학연구소와 항암제를 공동개발하고 있다.


◆ 유틸렉스, 메디라마와 신약개발전략 MOU

유틸렉스는 전략적인 신약개발 진행을 위해 임상컨설팅 전문회사 메디라마(MediRama)와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유틸렉스 세포치료제와 이중항체 치료제의 ▲추가 후보물질 발굴 ▲비임상·임상 개발 진행 ▲글로벌 사업개발 전략 마련 등 신약개발 전반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메디라마는 임상개발 분야 전문가들이 공동 설립한 임상개발연구기업(CDRO)이다. 최수영 유틸렉스 대표는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글로벌 임상과 사업 개발 가속화를 위한 최적의 전략 마련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우정바이오, 제뉴원사이언스와 오픈 이노베이션 위해 MOU

우정바이오는 합성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제뉴원사이언스와 오픈 이노베이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용화가 가능한 아이디어와 유망 후보 물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조기에 발굴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우정바이오는 지난해 9월 준공한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우신클)를 필두로 비임상 연구·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뉴원사이언스는 자사가 보유한 제약기술, 임상 노하우, 전문 인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의약품 허가 등록, 생산 제조 등의 과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공급한다.


◆ 바이오협회, 5년간 회원사에 전문인력 1330명 공급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5년간 총 1330명의 인재를 양성, 교육해 회원사에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등 바이오분야 마이스터고·특성화고 협의체 운영을 통해 지원한 7개 고등학교로부터 공급된 인력 수는 제외한 수치다. 이승규 바이오협회 부회장은 "올해부터 중소기업 규모의 회원사가 신입사원을 채용할 경우 인건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바이오협회는 지난해 11월부터 바이오헬스 온라인 채용관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직자와 대학생들을 위한 바이오산업 현장의 직무정보, 직무설명회, 채용기업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PHC, 급작스런 공장 부지 매각 왜 JLK, 연세의료원과 AI 분석 플랫폼 공동연구 JLK "올해도 매출성장세 지속될 것" 적자' 제이엘케이, 배당 근거마련 까닭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