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지어소프트, 2차전지 사업 본격화
엄주연 기자
2022.01.26 15:47:51
150억원 규모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오아시스마켓을 자회사로 둔 지어소프트가 2차전지 사업을 본격화한다.


지어소프트는 2차전지 소재 제조업을 위해 종속회사인 '지어솔루션'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총 250억원 규모로 발행되는 신주는 지어소프트가 전부 인수한다.


이번 신주 인수금은 지어소프트의 최대주주이자 지어소프트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김영준 의장의 결단으로 마련됐다. 김 의장은 본인이 최대주주로 있는 지어소프트에 150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계획을 밝혔다.


지어소프트는 김영준 의장이 투입한 150억원과 여유자금을 합해 총 250억원 규모의 지어솔루션 신주를 인수한다. 

관련기사 more
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커머스 시장 도전장 오아시스, 대표이사 교체로 IPO 속도 IPO 앞둔 오아시스마켓, 외형확장 '올인'? 오아시스·메쉬코리아, 퀵커머스 플랫폼 'V마트' 만든다

지어소프트의 100% 자회사로 설립된 지어솔루션은 2차전지 전용 니켈도금강판 제조업에 나설 예정이며 2023년 3월 시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후 안정화를 거쳐 2023년 3분기부터 본 상품을 양산해 시장에 공급한다는 목표다.


공장 부지로는 대구국가산업단지와 김천산업단지를 후보지로 하고 있으며 조만간 한 곳을 매입해 공장건설에 돌입한다.


지어소프트그룹 관계자는 "반도체 장비 전문가였던 김영준 의장이 전면에 나서 자금을 직접 투입했다"면서 "2차전지 소재 양산 장비 개발에도 직접 참여해 빠르게 신사업 확장을 이뤄낸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