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위메이드, 고려대학교에 가상자산 '위믹스' 기부 外
석주민 기자
2022.01.27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6일 17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위메이드)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위메이드, 고려대학교에 가상자산 '위믹스' 기부


위메이드가 고려대학교에 가상자산 위믹스를 기부하는 기부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5일 약 10억원 상당의 가상자산 위믹스를 위메이드가 고려대학교에 발전기금으로 기부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체결됐다. 고려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교육 및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학술 활동 등의 발전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고려대학교에 위믹스를 기부함으로써 고려대학교의 글로벌 기술 인재 양성에 자사의 위믹스 기부가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비트,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한 소득공제팁 공개

관련기사 more
원유니버스, 민용재 고세준 각자대표 체제 출범 外 '기회의 땅' 찾아나선 게임사들 하지만? '비약적인 성장' 위메이드…미르4와 위믹스가 견인 위메이드, '이카루스 온라인'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外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자사의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한 소득공제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업비트 이용자들은 회원정보 페이지 상의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등록'에서 휴대폰 번호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현금영수증 발급은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원화마켓 상의 매도, 매수, 출금 등 수수료 발생 시 자동으로 발급 처리된다.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은 업비트 원화마켓의 거래 수수료와 원화 출금 수수료에 한하며 코인마켓 거래 수수료는 포함되지 않는다.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은 거래 수수료 발생 2일 후부터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도 자동으로 반영된다.   


ELVN 사이트 화면 (출처=에스엔팩토리)

블루베리NFT, '스포티움 프로젝트' ELVN 사전가입 페이지 오픈


블루베리NFT가 글로벌 스포츠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인 스포티움 프로젝트의 첫 번째 댑(Dapp)인 ELVN(일레븐)의 사전가입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댑은 탈중앙화 된 분산 애플리케이션의 약자이다. 사전가입은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주간 진행되고 사전가입을 완료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정식 론칭 이전에 진행될 에어드롭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블루베리NFT는 축구 팬들에게 ELVN를 통한 K리그 선수들의 다양한 경기 영상 NFT 카드와 NFT 카드를 통한 게임참여 및 커뮤니티 활동 경험 등을 선사할 것이라고 향후 사업계획을 전했다.


(출처=메인블록)

미스블록, 병원 2곳과 MOU 체결


블록체인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이 병원 2곳과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연세현치과 의원과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모아치과의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해당 병원들은 협약 이후 '아나파톡' 앱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 간의 원활한 의료 소통을 진행할 계획이다. 환자들은 해당 앱을 통해 진료 예약을 할 수 있고 앱 내에 형성된 커뮤니티를 통해 진료 후기를 다른 유저들과 교유할 수 있게 된다. 미스블록은 이번에 파트너십을 체결한 병원 2곳을 포함해 총 57곳의 병원과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