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락앤락, 김성태 대표 선임…각자대표 체제로 변경
최보람 기자
2022.01.26 18:16:33
기존 김성훈 대표와 국내외 법인 운영-전사 전략 나눠 경영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6일 18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락앤락이 김성태 생산총괄 부사장(사진)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락앤락은 김성훈 단독대표에서 각자대표 체제로 바뀌게 됐다.

락앤락은 26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각자대표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김성태 신임 대표이사는 2003년 락앤락에 입사해 미래전략실장과 전략기획실 본부장, 생산부문장과 글로벌 최고재무책임자(CFO) 등을 역임했다.


김 대표는 전사 경영관리와 한국, 중국, 베트남 등 락앤락 법인을 책임지고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등 전사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기존 김성훈 대표는 회사 경영 방침을 결정하고, 전략과 투자 등 전사 정책을 총괄키로 했다.


락앤락은 이번 인사를 통해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속한 의사 결정과 효율적인 경영을 도모하고 영역별 책임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별 맞춤형 전략을 펼치고 4대 카테고리 중심의 사업 체계화 및 신규 사업 발굴 등을 위한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신임 김성태 대표는 20여 년간 락앤락 경영 전반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2014년에도 각자 대표 체제를 통해 전문성을 다진 바 있다"며 "김성훈 대표와 함께 보다 전략적이고 빠른 경영 판단으로 락앤락이 라이프 스타일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데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주가부양 삼세판'도 안통한 락앤락, 뭐가 문젤까 락앤락, 1Q 영업익 감소는 '착한 감익(?)' 어피니티, 락앤락 주가부양 이번에도 고배? 주가 '만원 붕괴' 락앤락, 자사주 소각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