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윤홍근 BBQ 회장, 빙상연맹에 통 큰 후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27 09:14:22

◆윤홍근 BBQ 회장, 빙상연맹에 통 큰 후원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윤홍근 회장(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인종목 메달리스트에 대해 금메달 1억원, 은메달 5000만원, 동메달 3000만원의 포상금을 배정했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대표팀 지도자에게도 메달에 따라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인력과 올림픽에 출전했지만 메달을 획득하지 못한 선수단 등에 대해서도 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11번가 직원, 매달 하루 더 쉰다…'해피 프라이데이' 도입



11번가는 매월 세번째 금요일을 '해피 프라이데이(Happy Friday)'로 정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2년 간 재택근무 기반 스마트한 근무환경이 정착하면서 업무 소요시간 단축과 업무 효율 증대 등 스스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뤄낼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한 달에 하루, 업무에서 벗어나 자신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도록 '해피 프라이데이'를 도입했다. 11번가의 '해피 프라이데이'는 매월 세번째 금요일에 시행된다.


◆SSG닷컴-일렉트로룩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윤홍근 회장, BBQ 성공 비결 '교육과 상생'


일렉트로룩스는 SSG닷컴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이커머스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증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일렉트로룩스는 자사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얼티밋홈 900'을 포함한 전 품목을 SSG닷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나아가 쓱배송을 통해 더 나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커머스 경쟁력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풀무원, '2021 CDP 물 경영 우수기업' 선정


풀무원은 CDP 한국위원회가 지난 2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한 'CDP Korea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국내 식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Water 우수상'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는 전 세계 1만 3000여개의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 환경 이슈 대응 관련 경영정보를 평가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풀무원은 용수 재이용, 물 관련 리스크 대응, 물 관련 정책 및 사업전략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원F&B 반려묘용 습식캔, 연간 4000만개 판매 돌파



동원F&B는 자사 반려묘용 습식캔이 지난해 국내외에서 연간 400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동원F&B의 반려묘용 습식캔 부문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해외 기업이 국내 펫푸드 시장 점유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이 거둔 성과로는 이례적이다. 동원F&B가 운영하는 반려묘용 습식캔의 대표 제품은 '뉴트리플랜 흰살참치와 멸치', '뉴트리플랜 흰살참치와 연어',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장건강',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체중조절' 등이다.


◆NS쇼핑, 5년 연속 가장 신뢰하는 홈쇼핑 선정



NS홈쇼핑은 지난 26일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열린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시상식에서 홈쇼핑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는 지난해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한 품질예방 체계를 구축하기위해 '위해상품판매 차단시스템'을 적용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해상품판매 차단시스템'은 국가기술표준원의 오픈 API와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인증 현황을 파악하고, 미인증, 기한만료, 리콜, 오표기 상품의 등록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롯데푸드, ESG 경영 위해 '친환경 바닐라' 사용



롯데푸드는 글로벌 향료기업 심라이즈, 롯데중앙연구소와 'RA인증 바닐라빈 사용 및 바닐라 조향기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롯데푸드는 심라이즈를 통해 마다가스카르산 RA인증 바닐라빈을 수입한다. 또한 친환경 인증 바닐라 추출물 공급 확대를 위해 심라이즈 및 롯데중앙연구소와 RA인증 바닐라빈을 적용한 바닐라 추출물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BAT 사천공장, 국립대학 위탁교육 통해 기술관리자 양성



BAT코리아제조주식회사(BAT 사천공장)은 지난 26일 경남 진주시 소재 경상국립대학교 진농홀에서 산학협력에 기반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BAT 사천공장은 기술 관리 직원 육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경상국립대와 손잡고 관리자 육성 프로그램 'TGA(Technical Growth Academy)'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TGA는 BAT가 대학 위탁 교육을 통해 관리자로 성장해나갈 직원들의 역량을 기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당 과정에는 BAT 사천공장 직원 6명이 선발됐으며 필수기술교육과 외국어, 리더십, MoS 과정 등 총 6개월 동안 체계적인 직무 교육이 진행됐다.


◆오비맥주, 새 기업 슬로건 공개



오비맥주는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오비맥주 본사에서 새로운 기업 슬로건을 공개하는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는 최근 '우리는 더 크게 환호할 미래를 위해 큰 꿈을 꿉니다(We Dream Big to Create a Future with More Cheers!)'라는 비전 슬로건을 공표했다. '꿈'은 기업의 정체성이자 모든 활동의 근간을 의미하며 '환호'는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당찬 포부를 뜻한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소노펫 X 웰츠 콜라보 이벤트' 실시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프리미엄 펫 푸드 브랜드 '웰츠'와 함께 반려동물들의 균형 잡힌 건강과 즐거운 생활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소노펫객실 패키지를 예약하면웰츠인기 제품들과 웰츠굿즈로구성된 정가 2만 4천 원 상당의 선물 세트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