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풀무원 얄피만두, 북미시장 진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28 10:07:25

◆풀무원 얄피만두, 북미시장 진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풀무원은 자사'얇은피 꽉찬속 만두(얄피만두)' 2종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한다고 밝혔다. 풀무원USA는 그동안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식물성 재료로 속을 채운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를 미국 대형마트 및 아시안 마켓에서 판매해 왔다. 이번에 풀무원USA는 늘어나는 현지 만두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얄피만두 2종(고기만두, 김치고기만두)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키로 했다. 이에 따라 풀무원USA는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 총 3종의 얄피만두 라인업을 완성하고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얇은피 만두 트렌드를 적극 확산 전파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밀양공장,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 설치 완료



삼양식품은 올 상반기 완공 예정인 밀양공장에 '건물 일체형 태양광(BIPV)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건물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은 태양전지를 건물의 외장재로 사용하는 최신 방식으로 태양광 설비와 벽체를 일체화 시켜 건축 공기를 단축하고 공사비 절감에 효과적이다. 밀양공장의 건물 일체형 태양광은 2140㎡ 규모로 외벽 두 개 면에 총 924개 패널이 설치됐다. 연간 발전량은 436MWh다.

관련기사 more
삼양식품, '주주친화 경영' 가속화

◆노스페이스, '팀코리아 레플리카 컬렉션' 출시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는 설 명절과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팀코리아 레플리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지난 5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G-30일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인 팀코리아 '시상용 단복'을 비롯해 '개·폐회식 단복', 숏패딩 '눕시 재킷' 및 '백팩' 등을 모티브로 한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쿠팡, '설 맞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열어



쿠팡은 설 명절을 맞아 우수한 어촌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2022년 설맞이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연다고 밝혔다. 쿠팡과 해양수산부는 쿠팡의 물류인프라를 활용해 어촌 특산물의 판로를 키우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고등어·갈치·오징어·명태·조기·마른멸치 등 국내산 대표 어종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남양유업, 설 명절 앞두고 협력사 거래대금 조기 지급 시행


남양유업은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했다고 밝혔다. 조기 지급 금액은 74억원으로 기존 지급해야 할 대금일 보다 최대 36일 앞당겨 설 연휴 전까지 일괄 지급된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은 명절 연휴 간 금품과 선물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클린 명절 캠페인'을 펼쳐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과 건전한 명절 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홈플러스, 설맞이 '완구대전' 진행…최대 80% 할인



홈플러스는 내달 9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완구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레고를 비롯해 단독 한정 상품, 신상품 등 총 800여종의 다양한 완구들을 최대 8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임지훈 홈플러스 문화상품팀 바이어는 "어린 시절, 세뱃돈으로 원하는 장난감을 그리며 설레던 추억 하나쯤은 있을 것"이라며 "어린이 고객은 물론 부모님들도 기분 좋은 완구대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할인혜택을 준비했으니 부담 없는 명절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홈쇼핑, 명절 증후군 힐링 아이템 집중 편성



NS홈쇼핑은 설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명절 스트레스 날리고 지친 심신을 힐링 시켜줄 상품들을 집중 편성했다고 밝혔다. 먼저 관절 보호에 도움이 되는 '테이핑테크 보호대'를 오는 31일 오전 8시 20분에 방송한다. 2월 1일 오후 8시 40분에는 '고업 액상칼슘', 2일 오전 6시에는 '휴슬로진동마사지 온열매트'를 선보인다. 이어 3일 오전 8시 20분에는 주방세제 '삶은 것처럼'을, 4일 새벽 1시에는 '잉크웰 퍼펙트 슈퍼아이브로우'를 방송한다.


◆아성다이소, 취약계층에 '행복박스' 전달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설을 앞두고 창원시청과 김해시청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키친타올,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행복박스는 사회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롯데제과,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제과는 ESG 경영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은 '2020~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2020년부터 지난해 상반기에 걸친 롯데제과의 재무·비재무 활동과 성과가 수록돼 있다. 보고서는 기업 소개, 사업 소개, ESG 전략,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부록 등 총 7개의 챕터로 구성됐으며 롯데제과 업(業)의 특성을 살린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KT&G '릴',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우수 브랜드 선정


KT&G는 자사 궐련형 전자담배 '릴'이 지난 27일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지난 한 해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KT&G '릴'은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KT&G의 '릴'은 지난 2017년 국내에서 첫 선보인 후, 혁신성과 기술력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출시 1년 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국내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전자담배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에뛰드, '플레이 톤 아이 팔레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플레이 톤 아이 팔레트'와 '픽싱틴트' 신규컬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뛰드 '플레이 톤 아이 팔레트'는 유튜버 재유와 함께 개발한 팔레트로 완벽한 컬러와 톤 매치로 누구나 쉽게 아이 메이크업과 치크를 완성시킬 수 있는 인생 조합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