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주가 폭락에 '손정의 손절설'까지…위기의 쿠팡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28 11:43:05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8일 11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주가 폭락에 '손정의 손절설'까지…위기의 쿠팡[매경이코노미]

한때 70달러에 육박했던 쿠팡 주가가 상장한 지 1년도 채 안 돼 반의 반 토막 나며 쿠팡 위기설이 다시 확산되고 있다. 지난해 3월 뉴욕 증시에 화려하게 입성했던 쿠팡의 주가 하락세는 예사롭지 않다. 지지선인 20달러를 내주고 16달러까지 떨어졌다. 고점 대비 하락률은 77%에 이른다. 최근 세계 증시가 조정장에 접어들었음을 감안해도 상대적으로 하락폭이 크다. 여기에 지난해 9월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쿠팡 주식 약 10%를 매각한 데 이어, 비전펀드 측 인사가 쿠팡INC 이사회에서 사임하자 '손정의 손절설'까지 나오고 있다는 지적이다.

'개인사업자 마통' 한도대출로 집 사는 '꼼수대출' 막는다[머니투데이]

개인사업자가 은행 돈을 빌리면서 밝힌 대출 목적과 다르게 자가 주택 구입 등에 대출금을 유용하는 '용도 외 이용'을 막기 위해 금융당국과 은행들이 사후점검 대상을 확대한다. 사업자 주택담보대출 중 마이너스통장 대출처럼 쓰이는 '한도대출'에 대해서도 사후점검을 실시해 '꼼수대출'이 적발되면 빌려준 돈을 회수한다. 금융당국과 금융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말 사업자 주담대 사후점검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은행들에 전달했으며, 전국은행연합회를 중심으로 '자금 용도 외 유용 사후점검 준칙'을 개정하기로 했다. 대출을 받아 용도 외에 사용한 게 적발될 경우 개인사업자는 대출금을 토해내야 하고, 해당 은행은 내규 위반 여부 등에 따라 징계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엔터, 글라인·영화사집 인수…글로벌 경쟁력 강화[이데일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K-콘텐츠 열풍을 주도하는 글로벌 메이저 스튜디오로서 본격적으로 도약에 나선다. 28일 복수의 연예계 관계자에 따르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강은경 작가를 중심으로 한 크리에이터 그룹 '글라인'과 이유진 대표가 이끄는 영화 제작사 '영화사집'의 지분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이중 2005년 설립된 영화사집은 2007년 개봉한 '그놈 목소리'를 시작으로 '전우치' '내 아내의 모든 것' '감시자들' '검은 사제들' '마스터' '국가 부도의 날' '가장 보통의 연애' 등의 제작사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영상 콘텐츠 수퍼 IP를 기획·제작하기 위한 경쟁력을 갖추고 크리에이터 중심의 스튜디오 시스템을 공고히 해 글로벌 메이저 스튜디오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애플 '최대실적' 웃고, 테슬라는 11% 급락...반도체에 엇갈린 빅테크[중앙일보]

국제 공급망의 병목 현상으로 반도체 부족 사태의 장기화에 빅테크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미국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주가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시장에서 전날보다 11.55% 하락한 829.10달러로 장을 마쳤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이날 하루 동안 주가 급락으로 테슬라의 시가총액 1090억달러(약 131조1800억원)가 사라졌다. 테슬라 시장가치가 하루 새 1000억달러 넘게 감소한 것은 작년 11월9일 이후 처음이다. 반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애플은 이날 실적 발표 뒤 정규장에서 소폭 하락(-0.29%)했지만 시간외 거래에서 4.64% 상승했다.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따르면 애플은 27일(현지시간) 지난해 4분기(애플 자체 기준 1분기)에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한 1239억달러의 매출액을 올려 분기 매출액으론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日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도 가격 올린다…'조그' 모델 1만원씩 ↑[뉴스원]

일본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가 일부 상품 가격을 1만원씩 올렸다. 새해 들어 패션·뷰티업계 가격 인상이 계속되고 있다. 2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아식스코리아는 2월3일부터 운동화 '조그'(JOG) 모델 상품 가격을 기존 5만9000원에서 6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뷰티업계도 분위기는 비슷하다. 라로슈포제는 같은달 1일부터 제품 가격을 최대 4000원 인상한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도 다음달 1일부터 화장품과 향수 가격을 평균 4% 인상한다. 에스티로더그룹은 계열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 아베다,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역시 일부 품목 가격을 인상했다. 맥은 일부 립스틱 가격을 1000원씩 올렸다. 마니아층이 두텁던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은 올해부터 1000원 올라 현재 7만3000원이다.


금감원, '사모펀드 불완전 판매' 하나은행에 업무 일부 정지[한국경제]

금융감독원 제재심의위원회가 사모펀드를 불완전 판매한 하나은행에 대해 업무 일부 정지 3개월 및 과태료 부과를 결정했다. 이는 중징계에 해당한다. 업무 일부 정지를 받으면 대주주 적격 및 신규 인허가에 제한을 받게 된다. 28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전날 제재심의위원회를 열고 하나은행에 대한 종합검사 결과 조치안을 심의했다. 금감원이 세 번째 제재심에서 결론을 낸 것이다. 앞서 금감원은 지난해 7월과 12월 두 차례 제재심을 개최한 바 있다. 금감원 제재심의위원회는 하나은행의 11종 사모펀드 불완전판매가 자본시장법 위반에 해당한다며 업무 일부 정지 3개월과 과태료 부과 등 조치를 금융위원회에 건의하기로 했다. 또 관련 임직원에 대해서는 견책에서 면직 징계까지 조치하도록 의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