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배재규 한투운용 대표 "큰 기업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범찬희 기자
2022.02.03 09:21:40
3일 온라인 취임식 거행, ETF·TDF·OCIO 성장 강조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가 3일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 한국투자신탁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새 수장으로 발탁된 배재규 대표이사가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배 대표는 3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취임식에서 "자산운용업을 둘러싼 환경이 그 어느 때 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큰 기업(Big Company)을 넘어 위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배 대표는 자산운용업계의 주요 변화로 ▲액티브에서 패시브로의 전환 ▲펀드에서 ETF로의 전환 ▲연금시장의 확대 등을 언급했다. 이어 "한투운용이 오랜 기간 좋은 성과를 보여 온 액티브 주식형 펀드와 채권형 펀드 운용의 위상은 지속 유지하고 ETF(상장지수펀드)와 TDF(타깃데이트펀드), OCIO(외부위탁운용관리)에서 큰 폭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변화하자"고 말했다.


1961년생인 배 대표는 연세대를 졸업하고 1989년 한국종합금융에서 금융업계 경력을 시작했다. SK증권을 거쳐 2000년부터 삼성자산운용(당시 삼성생명투신운용)에 몸담았다. 삼성운용에서 인덱스운용본부장, Passive(패시브)본부장, Passive총괄, 최고투자책임자(CIO) 등을 역임했다. 또 2002년에는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ETF를 상장시켰다. 이어 2009년과 2010년에 각각 아시아 최초의 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를 출시하며 국내 ETF 시장을 선도한 주역으로 손꼽힌다.


끝으로 배 대표는 "철저히 고객가치 추구를 지향하는 기업, 투명하고 개방적인 기업,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을 임직원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출렁이는 증시 '인버스·레버리지 ETF' 수익률 'F' 시장 못 이기는 매니저?…액티브 ETF '완패' 한국투신운용, 배재규 체제 조직개편 단행 윤곽 드러나는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