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K이노엔, 말레이시아 1위 제약사와 케이캡 수출 계약 체결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2.03 13:39:55

◆HK이노엔, 말레이시아 1위 제약사와 케이캡 수출 계약 체결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최근 말레이시아 제약사 파마니아가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완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계약금액은 양사 합의로 공개되지 않았으며, 이번 계약 체결로 파마니아가는 제품 출시 후 5년 간 말레이시아 내에서 케이캡을 독점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휴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 프랑스 허가 승인


관련기사 more
이노엔, 매출 7000억 돌파…신약 '케이캡' 효과 휴젤, 유럽HMA 허가권고…글로벌 영토 확장 유유제약, R&D 강화로 체질개선 박차 휴온스그룹, 건기식 전문 '휴온스푸디언스' 출범 外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1월 27일 프랑스 국립의약품청(ANSM)으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하는 회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수출명, Letybo)' 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휴젤은 이번 승인을 신호탄으로 1분기 내 레티보의 선적 및 현지 주요 시장에서의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휴온스, 국내 코로나19 항원진단 키트 공급



휴온스(대표이사 엄기안)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 바이오벤처 ㈜켈스(대표이사 이동호)와 코로나19 전문가용 신속항원 진단키트 'Accurate Rapid COVID19 Ag'의 국내 공급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오미크론 대응 체계에서 일반 국민은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양성'이 나올 경우에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휴온스는 신속항원검사가 선제됨에 따라 켈스의 전문가용 신속항원 진단키트 'Accurate Rapid COVID19 Ag'를 확보해 국내 수요 대응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유유제약, 편두통치료제 '나그란구강붕해정' 퍼스트제네릭 출시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나라트립탄 성분의 급성기 편두통 치료용 전문의약품 '나그란구강붕해정'을 퍼스트제네릭으로 출시했다. 나그란구강붕해정은 전조증이 수반되거나 수반되지 않는 편두통의 조속한 완화를 목적으로 처방되며 혀 위에 놓고 타액으로 녹여 삼키는 구강붕해 제형으로 편두통 환자들이 일상 생활 중 물 없이도 복약 가능해 편의성을 증대했다. 


셀트리온USA, 4천억 규모 美 진단키트 공급 본격화 

셀트리온의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USA가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전문가용 항원신속진단키트'(이하 디아트러스트 항원신속진단키트)와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이하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 등 2종에 대한 4000억원 규모 공급을 본격화한다. 이번 공급은 미국 국방부 조달청을 비롯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미국 아마존(Amazon) 등 약 10여개 기업 및 정부와 최근 체결한 계약에 따른 것으로 올해 4월까지 공급될 물량은 약 4000억원 규모다.


◆휴온스글로벌, 전문경영인 체제…송수영 총괄사장 영입



휴온스글로벌은 세계적 경영컨설팅 기업 '딜로이트컨설팅'의 한국과 일본의 최고경영자 CEO를 역임한 송수영 총괄사장을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송수영 총괄사장은 일본에서 평사원으로 시작해 20여년간 일본의 수많은 글로벌기업에서 경영혁신 및 개혁을 주도해 일본 경영컨설팅 업계의 입지전적인 인물로 평가 받는다. 휴온스글로벌은 코로나19로 도래한 팬데믹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그룹의 미래 지속 성장과 새로운 대도약을 위해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 같은 인사를 영입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