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전자, 공조솔루션 사업 확장…북미시장 '정조준'
설동협 기자
2022.02.03 14:11:16
AHR 엑스포2022서 상업용·주거용 공조 장치 전시
AHR2022|LGE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전자가 냉난방부터 환기까지 차별화된 토털 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2'에서 다양한 공조 제품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실외공기전담공조시스템은 제습, 냉각, 가열 기능을 더해 빌딩이나 시설물 내부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동시에 제어하는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상업용 환기시스템이다. 열회수 장치를 탑재해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인버터 스크롤 히트펌프 칠러(Inverter Scroll Heat Pump Chiller)는 냉난방과 냉온수를 공급하는 대형 상업용 공조시스템이다. LG전자의 앞선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켰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TISAX' 획득 LG전자, 시그니처 앞세워 美주방가전 시장 공략 '메타버스' 키우는 LG전자, 플랫폼사와 R&D센터 개관 LG전자, 작년 매출 74조…가전, 월풀 제치고 '왕좌'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인 멀티브이(Multi V)는 건물의 크기, 특징, 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했다.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는 멀티브이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이 제품은 실내외 온도뿐 아니라 습도까지 자동으로 감지해 절전효과를 높이면서 더욱 쾌적하게 냉방한다.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Inverter Heat Pump Water Heater)는 북미지역 주거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미국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했으며 42데시벨(dB)의 저소음으로 동작해 조용하다.


특히 LG전자의 이 제품들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을 사용해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LG 씽큐의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시스템 전문가에게 직접 문의하며 시스템 성능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한편 LG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북미 상업용 공조시장에서 12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조솔루션을 통해 북미 시장 점유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상업용부터 주거용까지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공간 맞춤형 공조솔루션으로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공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