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루베리NFT, 다날과 '가상자산 및 NFT 사업' 업무협약 外
석주민 기자
2022.02.04 00:15:13
이 기사는 2022년 02월 03일 16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에스엔팩토리)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블루베리NFT, 다날과 '가상자산 및 NFT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블루베리NFT가 다날과 '가상자산 및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 진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블루베리NFT가 운영하는 스포츠 NFT 마켓플레이스 '스포티움 프로젝트'와 다날핀테크에서 운영하는 페이코인 NFT 플랫폼 간의 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양 사는 이와 더불어 국내 NFT 플랫폼 거래 활성화, 메타마켓 활성화 등 국내 NFT 플랫폼 확대를 목표로 긴밀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나무, 하이픈코퍼레이션)

하이픈코퍼레이션, 시티랩스와 API 서비스 블록체인 환경 구축 MOU


핀테크 기업 하이픈코퍼레이션이 게임 개발 공급 기업 시티랩스와 DID 및 미들블록 관련 API(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DID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전자신분증인 탈중앙화신원증명 시스템이다. 미들블록은 시티랩스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솔루션으로 API 형태로 블록체인 개발 환경을 제공해 기업의 기존 시스템에 적용되도록 지원한다. 이번 제휴로 양 사는 시티랩스의 API 솔루션을 하이픈코퍼레이션의 데이터 마켓에 유통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more
페이코인, 실명계좌 확보 못해 내달 5일 서비스 종료 금융위, 페이코인 "실명계좌 확보하라" 최후통첩 블루베리NFT, 축구 NFT 플랫폼 '일레븐' 론칭 블루베리NFT, 신사업 악재에 CB 리픽싱 '이중고'
(출처=코인데스크코리아 유튜브 채널)

심상정, "코인 투자, 정책으로 보호할 노동 아냐"


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가상투자는 정책적으로 보호해야 할 노동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심 후보의 이 발언은 지난 1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어피티 공동 주최로 진행된 유튜브 콘텐츠 'MZ세대 대선 후보 리딩방: 심상정 후보 편'을 통해 공개됐다. 심 후보는 "주식 투자의 경우 이미 증권사에서 들여다보고 계신 분도 있는 등 새로운 형태의 노동이라 볼 수 있다"면서 "가상자산은 투기성이 높은 위험 자산이므로 정책적으로 보호해야 할 노동이라 보긴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어 심 후보는 "투자를 위한 선택은 청년들 본인이 하더라도 가상자산 투자가 매우 위험하다는 정보를 국가 차원에서 경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