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크래프톤, 인도 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 투자 外
석주민 기자
2022.02.04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2월 03일 17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크래프톤, 인도 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 투자


크래프톤이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에 540만달러(한화 약 65억원) 투자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지난 2013년 설립된 스포츠 게임 개발사로 1억회 이상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리얼 크리켓'의 개발사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인도 기반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한 첫 번째 투자다. 크래프톤은 이번 노틸러스 모바일 투자와 같이 향후 인도 지역 게임 시장을 대상으로 한 직접 투자를 본격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이번 투자를 통해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성장 궤적을 강화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출처=넥슨)

넥슨,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발표자 모집


넥슨이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발표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넥슨개발자콘퍼런스는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발표자 모집은 이번달 28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 게임 기획과 프로그래밍, 비주얼 아트 & 사운드, 프로덕션 & 운영 등 총 8개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개발자콘퍼론스에서는 게임 업계의 선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토큰) 분야를 신설해 게임 산업 적용 사례와 발전 방향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YG엔터가 블록체인 사업에 뛰어든 이유 방준혁, 넷마블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쌍끌이 목표 '배틀그라운드' K게임의 새로운 성공 공식 넥슨, 신작 MMORPG 'HIT2' 대표 이미지 공개 外
(출처=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도깨비…중국에서 가장 기대되는 게임 수상


펄어비스가 자사 검은사막 모바일과 도깨비의 중국 내 가장 기대되는 게임 수상 소식을 3일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과 도깨비는 중국의 최대 게임 사이트 '17173'에서 진행된 게임플레이어 어워드에서 가장 기대되는 게임 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해당 시상식에서 이용자들이 뽑은 '가장 기대되는 게임'에 선정됐고 도깨비는 에디터들이 뽑은 '가장 기대되는 글로벌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 신규 클래스 '천궁신장' 업데이트


넷마블이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에 신규 클래스 '천궁신장'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천궁신장은 수호, 파괴, 차원, 자연 신장에 이은 새로운 신장 클래스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모험 지역 '천궁의 신전'도 함께 추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