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지스운용 '인프라 부문' 신설, 7→8부문 체제로
범찬희 기자
2022.02.03 17:22:00
투자부문 복준호 대표 겸임, 공간컨텐츠실·미래전략센터 전사 조직화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직 개편에 나섰다. 중점 사업인 대체투자의 외연 확장을 위해 인프라 부문을 신설하고 데이터 연구소, 미래전략센터 등 회사의 미래청사진을 그리는 조직들의 독립성을 강화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지난 1일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지스운용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인프라 부문을 신설해 기존 7개 부문체제에서 8개 부문체제(투자·인프라·Capital Market·리츠·AI·해외자산관리·국내자산관리·경영지원)로 개편했다. 이지스운용은 업무 영역에 따라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추도록 부문 중심의 독립채산제(기업 내 경영단위가 단독으로 사업을 수행)를 운영하고 있다.


인프라 부문은 기존 투자부문 내 파트 및 팀 단위로 산재했던 인프라 관련 조직을 하나로 통합했다. 인프라 부문은 신재생에너지 투자를 확대해 이지스운용의 사업 외연을 넓히고 친환경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방침이다. 인프라 부문대표는 기존 투자부문 대표인 복준호 대표가 겸임한다.

관련기사 more
종합운용사 변신하는 이지스운용, ETF 진출 포석? 이지스운용 홈페이지 리뉴얼, '자산맵' 공개 금소법 4개월, 중견운용사 CCO 선임 가세 이지스밸류리츠, 북미 데이터센터 편입…9부 능선 넘어

또한 전사적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이뤄진다. 이지스 데이터 연구소(D-lab)를 신설하고 이지스운용이 산출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회사의 의사결정 역량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간 컨텐츠실과 미래전략센터(옛 리서치센터)는 부문에 속하지 않은 전사 조직으로서 회사의 미래를 그려나갈 계획이다. 투자 부문에서 독립한 공간 컨텐츠실은 이지스운용이 제공하는 공간을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차별화할 예정이다. 미래전략센터는 캐피탈마켓(Capital Market)부문에서 분리돼 전사적 투자 전략과 사업 전략을 구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규성 경영지원부문 대표는 "조직 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도전과 혁신을 지속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시행했다"며 "2022년은 지속가능하고 사회로 부터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