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 美 기업에 730억 투자하더니…잭팟 터졌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03 17:33:06
이 기사는 2022년 02월 03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 美 기업에 730억 투자하더니…잭팟 터졌다 / 한국경제

투자전문회사인 SK㈜가 미국 차세대 배터리 개발사 'SES홀딩스(옛 솔리드에너지시스템)'의 뉴욕 증시 상장으로 잭팟을 터뜨리게 됐다. 약 730억원을 투자해 확보한 지분 가치가 4300억원으로 불어날 예정이기 때문이다. SES는 오는 4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을 앞두고 있다고 1일 발표했다.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아이반호캐피탈애퀴지션(IVAN)과 합병하는 형태다. 기업 가치는 33억7500만달러(약 4조원)로 인정받았다.


경영권 잃은 아워홈 전 부회장, 횡령혐의 고소당했다 / 중앙일보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의 구본성 전 부회장이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피소돼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구 전 부회장에 대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배임) 의혹에 대한 고소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아워홈 측은 지난해 6월 경영권 변동 이후 감사를 실시했고 이 과정에서 구 전 부회장의 혐의점이 포착됐다는 입장이다. 구 전 부회장이 임원 지급 명목으로 구입한 상품권 7억원가량을 임의로 현금화해 개인적으로 사용했고 경영실적이 부진했음에도 자신의 급여를 기존의 2배에 가까울 정도로 대폭 인상했다는 게 아워홈 측의 주장이다.


토사붕괴 참사 삼표산업, 한해 안전관리비는 565만원 / 경향신문

관련기사 more
아워홈, 책임경영 위해 '무배당' 결정

경기 양주시 채석장에서 발생한 토사붕괴로 3명이 사망하는 참사를 낸 삼표산업의 한 해 안전관리비가 565만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3일 금융감독원의 전자공시시스템이 공개된 삼표산업의 감사보고서(2020년)를 보면 지출에 해당하는 '판매비와관리비' 항목 중 '안전관리비'는 565만1160원으로 게제됐다. 감사보고서를 보면 비상장대기업인 삼표산업의 2020년 총매출은 6534억원, 영업이익은 109억원이었다. 판매비와관리비의 경우 급여와 유류비 등으로 853억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온다.


롯데리조트 거제 상륙…이르면 3월 첫 삽 / 서울경제


호텔롯데 산하 롯데리조트가 거제에 상륙한다. 부여와 속초, 제주 리조트를 직영 중인 호텔롯데는 거제 롯데리조트를 첫 위탁 운영 사업으로 추진해 회원 및 시설관리를 전담하는 리조트운영 플랫폼을 강화할 계획이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조트가 거제 지세포항에 약 1만 8,000평(대지면적) 규모로 이르면 3월 착공에 들어간다. 거제 롯데리조트는 지하 5층~지상 25층에 508실 규모로 타워형 2개동과 풀빌라형 4개동, 테마형 가든 등 부대시설이 3년 후 완공될 예정이다. 시행사는 아레포스거제로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고 호텔롯데의 리조트사업부가 기술 자문과 위탁 운영을 맡게된다. 총 사업비는 약 4000억 원 규모로 헤리티지자산운용이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테슬라, '이유없이 급제동' 결함 민원 잇따라…미 당국 조사 / 주요언론


테슬라 전기차가 고속에서 갑자기 브레이크가 저절로 작동해 제동이 걸린다는 운전자 민원이 잇따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조사에 착수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HTSA는 접수된 관련 민원들을 검토하고 있으며, 추가 데이터를 살펴보고 테슬라와 협의 과정을 거쳐 데이터상 관련 위험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나면 즉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이날 성명을 통해 밝혔다. NHTSA 웹사이트에 올라온 운전자 민원에 따르면 지난달 한 운전자는 위스콘신주 매디슨에서 2021년형 '모델3' 차량을 고속으로 몰던 도중 갑자기 브레이크가 걸려 사고가 날 뻔했다고 민원을 올렸다.


롯데免 부산점, 루이비통 철수 1호 시내면세점 된다 / 디지털타임스


롯데면세점 부산점에 입점한 루이비통 매장이 오는 3월 31일부로 철수한다. 오프라인으로 제품 소량을 전시해 놓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무인매장 형태로도 운영하지 않고 아예 매장을 빼기로 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부산 서면에 위치한 루이비통 롯데면세점 부산점이 루이비통의 한국 시내면세점 철수 정책 발표 이후 공식 철수되는 1호 점포가 될 예정이다.


SKT·11번가, 마이데이터 예비허가…본허가는 미신청 / 주요언론


SK텔레콤이 이동통신사업자 중 처음으로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예비허가를 받았다. 3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제2차 금융위 회의에서 SK텔레콤과 11번가에 대한 마이데이터 예비허가안이 의결됐다. 금융위 관계자는 "본허가 심사는 빠르면 한 달이 소요되나 자료 보완이 필요하면 여러 달이 걸리기도 한다"며 "SK텔레콤과 11번가는 아직 본허가를 신청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올해 '넷플릭스법' 적용, 구글·메타·네이버·카카오 등 5곳 / 주요언론


콘텐츠 사업자에 통신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부과한 이른바 '넷플릭스법'의 적용 대상이 지난해 6곳에서 올해 5곳으로 줄어들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구글, 메타, 넷플릭스, 네이버, 카카오 등 5개사를 전기통신사업법상 부가통신서비스의 안정성 확보 의무 대상 사업자로 지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들은 직전 년도 3개월간(2021년 10∼12월) 일평균 이용자 수가 100만명 이상이면서 국내 발생 트래픽 양이 국내 총 트래픽 양의 1% 이상인 사업자다.


임혜숙 장관-이통3사 CEO, 17일 5G 주파수 회동 / 아이뉴스24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오는 17일 이통3사 CEO와 만난다. 임 장관은 이날 5G 주파수 20㎒ 폭 추가 할당과 관련해 이통3사의 공통적인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 회동은 임 장관이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임 장관은 지난달 27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개최한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5G 주파수 20㎒ 폭 추가 할당과 관련해 "이해관계자 논의가 더 필요하다"며 "잘 진행될 수 있도록 2월 중 이통3사 CEO를 만나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SK팜테코 프리IPO 주관사에 모건스탠리·크레디트스위스 선정 / 한국경제


SK㈜의 바이오위탁개발생산(CDMO) 법인인 SK팜테코가 상장전투자유치(프리IPO) 주관사로 모건스탠리와 크레디트스위스를 선정했다. 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SK㈜는 SK팜테코의 프리IPO 주관사로 모건스탠리와 CS를 내정했다. SK팜테코는 올해 초 복수의 글로벌IB를 대상으로 주관사 선정 절차에 돌입했다. 모건스탠리와 크레디트스위스 양 사는 지난해 SK E&S의 2조4000억원 규모 투자유치에서도 자문사로 선임된 바 있다. 아직 구체적인 SK팜테코의 기업가치와 투자유치 규모는 확정되지 않았다. 다만 SK그룹 내에선 회사의 기업가치를 최소 6조원 이상으로 내다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