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바사, 안동 백신공장 터키 GMP 인증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2.04 13:56:22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백신공장 터키 GMP 인증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공장 안동 L하우스. (출처=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안동 L하우스 내 백신 생산 시설 및 공정,품질 시스템이 터키 보건당국인 터키의약품의료기기청(TITCK)의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증을 갱신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시설에선SK바이오사이언스의 자체 개발 백신인 독감 백신 스카이셀플루3가 및 4가 수두 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가 제조된다. 이로써 SK바이오사이언스는 동유럽권에서 러시아 다음으로 큰 시장인 터키에 자체 개발 백신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 출범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자회사 휴온스메디케어와 손자회사 휴온스메디컬의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대표 이상만)으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휴온스메디텍은 이상만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이 대표는 휴온스메디케어를 이끌어온 그간의 경영 노하우와 전문 분야인 제약·의료 영업·마케팅 경험을 살려 국내외 타깃 시장 확대는 물론, 본사 및 연구소, 공장 이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제로칼로리 '나랑드사이다', 피트니스 마케팅 확대 SK바사, 코로나19 백신으로 글로벌 도약 채비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CMO EU-GMP 추가 확보 外 보령-알미랄, '뿌리는 탈모약' 국내판권 계약 外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후보물질 임상 1b상 승인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췌장암 신약 후보물질인 JPI-547의 임상 1b상 시험 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임상시험은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되며,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JPI-547은 파프((PARP)와 탄키라제(Tankyrase)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저해 표적 항암 신약 후보물질이다.


◆동아제약, 동아쏘시오그룹 후원 골프선수 레슨 영상 업로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동아쏘시오그룹이 후원하는 골프 선수 3명의 원포인트 레슨이 담긴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고 4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박상현(39) 선수를, 동아오츠카에서는 이동민(37), 함정우(28) 선수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지난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대회에서 3명의 선수가 모두 우승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보령제약 중앙연구소, 과기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보령제약(대표 장두현)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운영하는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제'는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관리의 표준모델의 발굴 및 확산을 위한 제도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보령제약 중앙연구소 내 기기분석실험실은 각종 기기를 통해 원료·완제의약품의 함량 및 유연물질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는 공간으로, 보령제약은 연구실 안전강화를 위해 안전경영방침을 제정하고 안전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왔다.


◆에이비엘바이오, 유튜브 라이브 기업설명회(IR) 개최



이중항체 전문기업 에이비엘바이오(대표 이상훈)는 오는 2월 8일 화요일 점심 12시에 자사 유튜브 채널 'ablbio'를 통해 기업설명회(IR)를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파킨슨병 치료제 ABL301의 기술이전 계약 체결 이후 회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사 주주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투자자들과의 진솔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질의응답은 채팅창을 통해 들어온 질문과 건의사항 가운데 일부를 선정해 진행되며, 발표 및 질문에 대한 답변은 모두 에이비엘바이오 이상훈 대표가 직접 담당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