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전자주식회사
이은호 롯데손보 대표, 공식 취임
한보라 기자
2022.02.04 15:12:11
올해 전략은 혁신적인 상품에 디지털 전환 더하기
이은호 롯데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

[팍스넷뉴스 한보라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4일 이은호 전무(기획총괄장·CFO)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이날 취임사에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닦아나가기 위해서는 보험업 본질에 대한 경쟁력 강화가 필수적"이라면서 "시장을 넓히기 위해 보증기간연장(EW) 보험 등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내재가치를 증대하는 동시에 적극적인 디지털 전환(DT)으로 잠재가치를 키워나가겠다"며 "젊고 경쟁력 있는 기업문화를 정착 시키기 위해 정확한 데이터를 통한 성과평가, 보상체계 연계를 강화하고 기업을 이끌어갈 차기 리더 육성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오는 2023년 도입이 예고된 새국제회계기준(IFRS17),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에 발맞춰 자본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나아가기 위한 운영 기반을 다지는 등 외형성장과 내재가치 제고를 동시에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롯데손보, 후순위채 1400억 공모 발행 롯데손보, 장기보장성보험 덕 6분기 연속 흑자 롯데손보, 미래 건전성 확보 묘수는 '퇴직연금' 롯데손보 "연내 중간배당·자사주 매입 실시"

이 신임 대표는 1974년생으로 올해 만 47세다. 고려대학교 전기공학과를 나와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학 석사(MBA)를 졸업했다. 삼성전자 선임연구원에서 시작해 올리버와이만(Oliver Wyman)과 AT커니, PwC컨설팅과 같은 다양한 글로벌 금융 전문 컨설팅 기업에서 은행·보험·카드 등 다양한 금융사 자문을 맡아왔다.


롯데손보와 인연을 맺은 건 2019년이다. 당시 이 신임 대표는 사업전략, 벨류에이션 강화 방안 등 JKL파트너스의 롯데손보 인수 자문을 도맡은 바 있다. 이후 롯데손보 기획총괄장(CFO)과 장기총괄장을 겸한 상무로 옮긴 뒤 전무,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거쳐 신임 대표이사 자리에 오르게 됐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 신임 대표는 롯데손보로 몸을 옮긴 뒤 CFO를 역임하면서 장기보장성보험 확대 등을 통해 재무건전성 향상을 꾀해왔다"며 "이 같은 전략을 기반으로 내재가치 중심 경영문화를 현장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바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창립기념 경영전략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