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그룹,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유범종 기자
2022.02.07 10:10:05
최종 선발시 프로젝트 개발비 지원·제로원 지분투자 기회 제공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차그룹이 올해 상반기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ZER01NE ACCELER ATOR)'의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달 7일부터 3월 7일까지 총 4주간 제로원 엑셀러레이터의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시점에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고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발표된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내 현업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에 시작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현대차그룹내 11개 그룹사 125개팀과 스타트업 96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80건의 협업 프로젝트와 51개사 대상 지분투자 집행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그룹, 스타트업에 1조3000억 쐈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부사장,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 현대차, 올해 친환경차 56만대 목표…전기차 드라이브 현대차, 사내 스타트업 '오토앤' 상장 결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제로원 액셀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차량 적용 기술(AUTO TECH·6건) ▲사용자 경험(IN-CAR UX·5건) ▲전기차 충전(CHARGING·4건) ▲모빌리티 서비스(MOBILITY SERVICE·4건) ▲스마트 물류(SMART LOGISTICS·6건) ▲스마트 건설(SMART CONSTRUCTION·8건) ▲소재(MATERIALS·5건) 등 7가지 테마를 적용해 총 38건의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부합하는 프로젝트가 없는 스타트업은 ▲기타(ETC) 테마를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대 5000만원의 프로젝트 개발비 지원 및 제로원 액셀레이터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사진=현대차그룹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2022년 상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