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아시스마켓, 첫 SI 유치···기업가치 1조200억
최홍기 기자
2022.02.08 08:33:47
홈앤쇼핑, 오아이스마켓에 100억원 투자
이 기사는 2022년 02월 07일 15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새벽배송업체 오아시스마켓이 첫 전략적 투자자(SI)를 유치했다.


오아시스마켓은 홈앤쇼핑으로부터 1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 이후 인정된 기업가치는 약 1조200억원이다. 주당 가치로는 작년 10월 대표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의 투자 유치 시 인정받은 가치와 동일하다. 이번에 투자되는 금액 100억원이 합쳐져 투자 이후 1조200억원의 기업가치가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투자 유치에서 지난 기업가치가 유지된 이유는 홈앤쇼핑이 '전략적 투자자'로서 자리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오아시스마켓이 전략적 투자자로 투자를 유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단순 투자 연결을 넘어서서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의미다.


오아시스마켓은 홈앤쇼핑의 투자 유치와 함께 채널 다각화에 주력하는 한편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사업 확장에 주력할 예정이다. 자금 납입은 이번 달 중 이뤄지며, 오아시스마켓의 유치한 누적투자금은 1026억원으로 집계됐다. 오아시스의 모회사인 상장사 지어소프트의 투자금액까지 합하면 1226억원에 달한다.

관련기사 more
오아시스, 상장예비심사청구서 제출 새판 짠 홈앤쇼핑, 경쟁력 강화 드라이브 오아시스마켓, 투자확대 속 이익성장 멈칫 오아시스마켓 "공격적 빅딜 관심 없다"

오아시스마켓은 이번에 전략적 투자자로서 합류한 홈앤쇼핑을 비롯해 대표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 재무적 투자자인 한국투자파트너스,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유니슨캐피탈, 머스트벤처스, 호반그룹계열 코너스톤-펜타스톤 PEF 등 유수의 투자자들을 주주로 맞았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이사는 "최근 라이브커머스를 자체 구축해 판매 통로를 다양화하고 라이브 상품 구매시 최고 40%까지 할인을 제공해 대고객 서비스를 넓히는데 더욱 주력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손을 잡은 홈앤쇼핑과의 사업적 협력을 통해 채널 다각화를 통해 양사가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2020년 4월 벤처투자업계 1위인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1526억원의 기업가치로 첫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머스트벤처스, 펜타스톤-코너스톤 PEF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를 한 데 이어 지난해 7월 유니슨캐피탈로부터 투자 이후 기준으로 7500억원의 기업가치로 500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으로부터 각각 50억원 씩 총 100억원 규모 투자를 1조100억원의 기업가치로 유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