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양그룹, SK와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맞손
최보람 기자
2022.02.07 17:43:01
SK지오센트릭, 삼양패키징 3자배정유상증자 참여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SK와 삼양그룹이 플라스틱 재활용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삼양패키징이 투자유치를 받아 확충한 플라스틱 분해시설에서 소재를 생산한 뒤 이를 SK그룹사와 함께 활용하는 게 골자다.


삼양패키징은 7일 이사회를 열고 380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이를 통해 발행되는 주식은 총 157만8867주며 투자자는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지오센트릭이다.


이번 유증의 배경은 재활용사업에서의 시너지 창출이다. 삼양패키징은 폐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페트병 원료인 페트칩을 생산할 수 있고 SK지오센트릭은 플라스틱에서 테레프탈산과 에틸렌글리콜 등의 화학소재를 얻을 수 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SK지오센트릭으로부터 투자금을 받아 플레이크칩이나 리사이클칩을 만드는 설비를 만들려는 것"이라며 "당사는 물리적 재활용을 진행하고 SK지오센트릭은 당사로부터 공급받은 칩으로 화학적 재활용사업을 추진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물적분할' 삼양패키징, 눈길 끄는 '주주 배려법' 삼양패키징, PET 재활용사업 분할 SK지오센트릭, 폐플라스틱 재활용업체 680억 투자 삼양그룹, 유가 상승에 연초부터 '긴장'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