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하이마트, '코로나 특수' 꺾이면서 실적 감소
엄주연 기자
2022.02.07 17:53:15
매출액 3조8773억원으로 전년 대비 4.3% 줄어···당기순손실 '적자전환'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코로나19 특수가 사라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뒷걸음질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매출액이 3조8773억원으로 전년 대비 4.3%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33억원으로 29.6%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524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실적 부진은 2020년 코로나19 여파로 가전 판매가 증가한데 따른 기저효과 탓이 컸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정부가 최대 30만원을 지원해주는 으뜸효율가전 환급 사업으로 수혜를 본 대표적인 업체다. 


하지만 올해는 고마진의 대형가전 매출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도 줄었다. 업계에선 온라인 채널 판매 비중이 높아진 것도 실적 악화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롯데하이마트, 1분기 영업손실 82억원 '온오프라인 동반 성장' 이마트, 사상 최대 매출 롯데하이마트, 손상차손 그늘 언제쯤 벗어날까 롯데몰 광명, 15일 매각 입찰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매장 효율화와 온라인 쇼핑몰 강화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메가스토어 오픈을 확대하고 매장 효율화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온라인쇼핑몰은 더욱 강화해 향후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