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메타버스' 키우는 LG전자, 플랫폼사와 R&D센터 개관
설동협 기자
2022.02.08 13:49:30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에 최적화된 LED 개발
사진=LGE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전자가 버추얼 프로덕션(가상 배경을 활용한 실시간 촬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LG전자는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과 손잡고 경기도 하남시내에 공동 연구개발(R&D)센터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ICVFX(In-camera Visual effects)에 최적화된 LED 월(Wall) 공동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ICVFX는 스튜디오에 LED 월로 배경을 구현하고 배우의 연기와 화면에 나오는 가상 배경을 한 번에 촬영하는 기법이다. 


단색 배경 앞에서 촬영한 영상에 컴퓨터그래픽(CG)으로 배경을 입히는 기존 크로마키(Chroma-key) 기법 대비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보다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TISAX' 획득 LG전자, 공조솔루션 사업 확장…북미시장 '정조준' LG전자, 작년 매출 74조…가전, 월풀 제치고 '왕좌' LG전자, 가상인간 '래아' 뮤지션 데뷔한다

LG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확보하고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에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더해 버추얼 프로덕션 환경에 최적화된 사양의 LED 사이니지 개발에도 나설 전망이다. 이를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LG전자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MAGNIT)를 포함해 ▲플렉서블 모듈을 적용한 리얼 커브 시리즈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파인 피치(Fine Pitch) 시리즈 ▲사운드 시스템을 내장한 올인원 시리즈 등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는 실내용 LED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과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하는 최상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