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오롱플라스틱, 매출 4천억 첫 돌파…영업익 618%↑
김진배 기자
2022.02.08 16:53:25
매출 4053억원, 영업익 277억원…차세대 모빌리티용 고기능 소재 개발 전력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코오롱플라스틱이 지난해 매출 4000억원을 돌파하며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8일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053억원, 277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7.3%, 618.0% 각각 성장한 것으로 사상 최대 실적이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해 글로벌 고부가 고객을 대거 확보한 질적 성장이 호실적에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자동차 업체와 가전 메이커로 거래선을 확대하고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로 전환한 점이 주효했다"며 "향후에도 회사의 글로벌마켓 포지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올해도 수익성 위주의 사업구조 개편을 지속하고, 전기차·수소차 등 차세대 모빌리티용 고기능 소재 개발에 전력해 제품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모델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코오롱플라스틱, 포트폴리오 재편 효과 톡톡 코오롱플라스틱 '효자' 폴리옥시메틸렌은 무엇 코오롱플라스틱, 1분기 매출 최대…영업익 62%↑ ㈜코오롱, 지주사 출범 후 최대실적 달성

연간 실적은 최대를 기록했지만, 4분기 실적은 직전분기 대비 소폭 하락했다. 매출은 1050억원으로 직전분기 대비 0.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 88.0% 감소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분기 영업이익 감소는 정기보수로 인한 고정비의 증가, 경영성과급 지급 등 일회성비용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오롱플라스틱은 이날 2021사업년도 결산배당으로 주당 145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기준일은 2021년 12월 31일이며, 배당금은 총 55억원 규모다.


코오롱플라스틱 연결기준 연간실적.(자료=코오롱플라스틱 제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