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ENG, 러시아 1.4조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이상균 기자
2022.02.09 09:52:49
'발틱 에탄크래커 프로젝트' 설계·기자재 구매 계약 체결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러시아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며 올해 첫 해외 수주 소식을 전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8일 중국 국영 건설사 CC7(China National Chemical Engineering & Construction Corporation Seven, Ltd.)과 러시아 발틱 에탄크래커 프로젝트(Baltic Ethane Cracker Project)의 설계 및 조달 업무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원발주처인 러시아 BCC(Baltic Chemical Complex LLC.)가 CC7과 EPC(설계‧조달‧시공)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EP(설계 및 조달 업무)를 도급 받아 수행할 예정이다. 계약금액은 약 10억 유로(한화 약 1조3721억원)다. 2024년까지 계약 업무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남서쪽으로 110km 지점에 위치한 우스트-루가(Ust-Luga) 지역 발틱 콤플렉스에 에탄크래커 2개 유닛(Unit)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완공하면 연간 280만여톤의 에틸렌을 생산하게 된다. 

관련기사 more
삼성엔지니어링, 미국 LNG 액화 플랜트 설계 수주 삼성ENG, 1Q 영업익 1744억원…전년대비 62.6%↑ 삼성ENG 영업익 5033억…9년 만에 최대 삼성ENG, 1.5조 사우디 가스 프로젝트 계약

우스트-루가는 핀란드만에 자리 잡은 러시아의 주요 항만도시 중 하나로 현재 대규모 투자가 진행 중이다. 러시아 최대 규모의 가스화학 복합단지가 들어설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로 러시아 시장에 처음 진출하게 되면서 해외 시장 다변화를 달성했다. 러시아는 천연가스, 석유 등 세계 최대 규모의 자원 매장량을 보유한 에너지 부국으로 대형 플랜트 공사를 꾸준히 발주하고 있다. 향후 플랜트 사업 성장성이 높은 시장으로 알려져 있어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러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설계자동화, 기자재선확정 등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수행 혁신성과들을 프로젝트에 적극 적용하고, 우즈베키스탄, 아제르바이잔 등 주변 CIS 지역의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에틸렌 분야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주력상품 중 하나로 높은 이해도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프로젝트 수행과 수익성 확보가 가능할 전망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사업수행혁신을 바탕으로 한 기술경쟁력과 풍부한 상품 경험이 이번 수주의 발판이 됐다"며 "첫 러시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발주처의 신뢰를 쌓고 사업수행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