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전자, 시그니처 앞세워 美주방가전 시장 공략
설동협 기자
2022.02.09 13:58:51
'KBIS 2022' 참가,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신제품도 공개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전자가 미국 현지에서 가전 최상 라인업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미국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2'에 참가해 시그니처 냉장고 신제품을 비롯해 스마트홈 플랫폼 등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LGE 제공

◆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등 신제품 공개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라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혁신적인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처음 공개했다.


신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6개 도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스마트폰 이어 태양광까지…LG전자, 성과주의 '페달' 삼성 이어 LG도…美전관 영입 나서는 재계 LG전자,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TISAX' 획득 LG전자, 공조솔루션 사업 확장…북미시장 '정조준'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홈파티 문화가 정착된 북미시장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 상단 냉장실은 내부에 세로 칸막이가 없어 여러 가지 음식을 담는 플래터(Platter)와 같은 큰 접시나 수박, 칠면조 등 부피가 큰 음식물을 넣기 편리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신제품에 프렌치도어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냉동칸 서랍을 4개로 늘려 고객이 용도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해 고객가치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가스레인지, 인덕션, 수비드 조리 기능을 모두 갖춘 48인치 프로레인지(Prorange)와 36인치 레인지탑(Rangetop)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서랍형으로 설치하는 언더카운터(Undercounter) 컨버터블 냉장고와 와인셀러 등 차별화된 빌트인 제품을 전시한다. 


사진=LGE 제공

◆ 'LG 씽큐'로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시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최근 출시한 'UP가전'을 미국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인다. UP가전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새롭고 나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클릭 한 번으로 프렌치도어 냉장고, 세탁기, 에어로타워 등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를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인 '씽큐 케어(ThinQ Care)'도 공개한다. 이 서비스는 LG 씽큐 앱을 활용해 고객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을 씽큐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준다. 또 각 고객마다 전담 서비스 담당자를 배정해 제품 등록, 문의 응대, 제품 관리를 위한 방문 예약 등을 도와주는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스마트폰으로 밀키트의 바코드나 QR코드를 스캔한 후 오븐에 넣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최적의 요리를 완성해주는 스캔투쿡(Scan-to-cook), 음식 조리방법 검색부터 식재료 구매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씽큐 레시피(ThinQ Recipe) 등 더욱 편리해진 LG전자의 스마트 키친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각 가정에서 쓰는 에너지의 생산, 사용, 저장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LG 홈에너지솔루션'도 전시된다. 이 시스템을 활용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전기료를 줄일 수 있고 탄소배출을 줄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혁신적인 고객경험과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중심으로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IS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관하는 전시회다.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다. 올해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오는 10일(현지시간)까지 열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