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시노펙스, '세미콘 코리아'서 필터 기술력 뽐낸다
설동협 기자
2022.02.09 16:00:34
반도체 및 헬스·바이오 관련 필터 대거 출품
사진=시노펙스 제공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시노펙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미콘 코리아 2022'에 참여해 반도체용 필터 및 에어필터, 수처리 기술 등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세미콘 코리아는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주체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산업관련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 세계 반도체 관련 기업이 참가해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반도체 공급망 변화 동향 및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시노펙스는 이번 행사에서 반도체 제조 핵심 공정에 사용되는 필터 제품을 출품한다. 구체적으로 보면 ▲CMP 슬러리 필터 ▲ePTFE 멤브레인 ▲PVDF 중공사막 필터 ▲앱솔루트 MB필터 등이다.


CMP 슬러리 필터는 반도체 제조의 핵심 공정 중 하나인 CMP 공정에 사용된다. 시노펙스는 30여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0.2마이크로미터 수준의 균일한 필터 미세기공 기술력을 확보, 국내 반도체용 CMP 슬러리 필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로 시장을 이끌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프리미엄 라이트 마스크 개발 성공 시노펙스, 새 먹거리 FPCB '성장 가도' 시노펙스, 1분기 영업익 38억원…FPCB 호조 시노펙스, FPCB 사업 성과 '가시화'

ePTFE 멤브레인은 내화학성, 내열성, 저유전율 등 소재 자체의 특성으로 첨단 반도체용 필터 및 5G 통신케이블, 자동차용 5G 안테나, 의료장비, 반도체장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PTFE를 시노펙스의 연신 공법으로 늘린 것이다.


ePTFE는 액체여과용 필터뿐만 아니라 반도체 클린룸용 HEPA/ULPA 필터에도 적용 가능한 소재다. 시노펙스는 지난 2년간 지속적인 투자와 인수합병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 작년까지 전량 해외에서 수입되던 5G 통신용 고주파 PTFE 케이블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첨단 소재 국산화에 총력을 투입하고 있다. 이 밖에도 PVDF 소재의 중공사막 수처리 필터 및 고성능 폴리프로필렌(PP) MB필터 등도 공개한다.


시노펙스는 이번 출품작들을 기반으로 필터 사업 외연 확장에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시노펙스의 주력 사업은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부문이다. 전체 매출의 약 86%가량을 차지하고 있어 필터 사업을 통한 매출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노시갑 시노펙스 부사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취소됐던 세미콘 코리아에 시노펙스의 고도화, 내재화된 멤브레인∙필터 산업 및 IT산업의 융합을 선보이는 자리"라며 "R&D 혁신을 통한 시노펙스의 성장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