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다이나믹벤처스, BTS 무대 연출한 '비브스튜디오스' 투자
최양해 기자
2022.02.10 08:40:18
"메타버스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서 지분 투자 단행"
이 기사는 2022년 02월 09일 14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피 상장사 다이나믹디자인의 자회사인 다이나믹벤처스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프로덕션 '비브스튜디오스(Vive Studios)'와 환경케어 전문기업 '드웰링(Dwelling)'에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는 2003년 문을 연 메타버스·영상 콘텐츠 제작사다. 앞서 어깨부상으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0 MAMA)'에 불참한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를 증강현실(AR)로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또 BTS 무대에 쓰인 ICT(정보통신기술)를 총괄해 비둘기, 다이너마이트, 흩뿌려지는 폭죽 등 시각효과를 가상으로 구현하기도 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이런 가상융합기술(XR) 역량을 인정받아 하이브, SK텔레콤 등 굵직한 파트너사를 확보했다. 우선 하이브와는 소속 그룹의 뮤직비디오, 오리지널 스토리 등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협업하고 있다. SK텔레콤과는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영화 제작, 배급사업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비브스튜디오스의 2020년 기준 매출액은 84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 규모다.


다이나믹벤처스 관계자는 "이번 비브스튜디오스 투자는 메타버스 신사업 추진을 통한 수익 창출 목적의 일환"이라며 "지분 투자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신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 모델 다각화에도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이나믹벤처스는 환경케어 전문기업 드웰링에도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전했다. 드웰링은 실내외 미세먼지와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개발한 회사다. 스마트버스 스테이션, 공기질 측정기, 공기청정차량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다이나믹디자인, 니켈 사업 본격화 제반 마련 다이나믹디자인, 인니 新사업 투자재원 마련 '청신호' '체질개선' 다이나믹디자인, 흑자전환 채찍질 다이나믹디자인, CB 전환청구 행렬에 '반색'

특히 스마트버스 스테이션의 경우 숭례문, 홍대입구, 합정역 등에 개통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모델은 온냉방 기능 제공과 버스 승하차·정차 플랫폼 안내를 인공지능(AI)으로 제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태양광 패널을 접목해 사용할 전력을 직접 생산하는 친환경 정류장으로도 통한다.


드웰링은 내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표 주간사로는 DB금융투자를 선정했다. DB금융투자는 드웰링의 스마트버스 스테이션 시장점유율 증가와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경우 기업가치가 약 3500억~4000억원대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선 관계자는 "드웰링이 최근 스마트버스 스테이션 사업으로 안정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고, 현재 미세먼지 정책사업에 대한 국가 예산이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하면 현재보다 더욱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