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노엔, 상장 후 첫번째 자사주 취득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2.10 14:30:38

◆이노엔, 상장 후 첫번째 자사주 취득

HK이노엔 본사.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9일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취득 규모는 242억원이며, 계약기간은 2월 10일부터 6개월간이다. 회사가 상장 후 처음으로 취득하는 자사주 매입 규모는 전일 종가 기준으로 총 발행주식수 2890만4499주의 약 2%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지난해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HK이노엔은 불안정한 글로벌 경제 동향 및 증시상황에 예의주시하고 주가부양 방안을 모색해왔다. 그 결과 주주 친화 경영의 일환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이브이엠 '인티팜', 글로벌 표준 솔루션 탑재

수술실용 인티팜 제품. /사진-제이브이엠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은 현재 18개국 800여개 병원에 1만1000여대 설치돼 있는 수술실의약품 국제표준 관리 솔루션 'SLS(Codonics Safe Label System®)'를 인티팜(INTIpharm)에 탑재할 수 있는 파트너십 계약을 SLS 개발 업체인 코도닉스와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LS는 약물 조제 과정에서 불출된 의약품이 처방과 동일한지 여부를 바코드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시각, 청각적으로 확인 및 점검할 수 있다. 또 수술실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바이알 및 앰플 오불출, 라벨 작업 오류, 조제 주사기 바뀜 등의 문제를 크게 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제이브이엠의 인티팜 상단에는SLS가 탑재되고 시스템이 연동된다. 일종의 구매자 옵션으로서 인티팜 구매시 SLS 탑재를 선택할 수 있다.


◆중외제약, 'JWPmall' 가입 병·의원 5000곳 돌파

JW중외제약은 원내 전문의약품 온라인 쇼핑몰 'JWPmall' 가입 병·의원이 론칭 1년 만에 5000곳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JWPmall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병·의원 대상 원내의약품 e-커머스 플랫폼이다. JW중외제약과 협력 관계에 있는 기존 지역별 거점 도매업체가 입점하는 형태로 지난해 2월 처음 선보였다. JWPmall은 기초·영양수액, 철분주사 등 JW중외제약에서 공급하는 원내의약품 전 품목을 취급한다. JW신약이 SK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 판매하고 있는 대상포진백신도 유통한다. 이 밖에 피부 미용제품 필러를 비롯해 내시경 처치구, 거즈, 붕대 등 JW그룹사에서 공급하는 의료기기·용품도 판매한다.


◆대원 '펠루비', 26조 러시아 제약시장 상륙

펠루비정 제품. /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펠루비정'이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원제약은 지난달 러시아 연방 보건부(MOH)로부터 펠루비정의 대한 최종 시판허가를 받았다. 펠루비는 국산 12호 신약으로 2007년 소염진통제로 출시됐다. 대원제약은 제1공장인 화성 향남공장에서 펠루비정의 완제품을 생산해 러시아 현지로 수출하게 되고, 현지 파트너사(PHARMSTANDARD)가 러시아 현지의 영업, 마케팅 등 유통 전반을 맡게 된다. 대원제약은 올해 상반기 중 초도 물량 300만정의 선적을 시작으로 시장 수요에 따라 물량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일동제약그룹, '일동펫 시리즈' 출시

일동제약그룹은 펫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고, 반려동물용 프로바이오틱스 및 관절 건강 영양제 등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산 유산균 정장제 '비오비타' 개발 성공을 시작으로 70년 가까이 쌓은 프로바이오틱스 분야 원천기술과 헬스케어 시장에서 다져 온 건강기능식품 사업 역량 등을 활용,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반려동물 장 건강용 프로바이오틱스 '일동펫 비오비타 시리즈' 2종과 반려동물의 관절 건강을 위한 '일동펫 더 정직한 보스웰리아' 등 총 3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K이노엔, '케이캡' 영광 이을 신약 개발 박차 HK이노엔, '컨디션'으로 MZ세대 공략 박차 JW중외, 매출 6000억 돌파 '사상 최대' 일동제약, 적자에도 공격적 R&D로 승부수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