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대한통운, 노조 기습 점거에 강력 비난
최홍기 기자
2022.02.10 14:32:05
노조측 CJ대한통운 본사 1층 점거농성…진입과정서 폭력 사고도
전국택배노동조합 조합원들이 10일 CJ대한통운 본사로 진입하고 있다. <사진=전국택배노동조합>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CJ대한통운이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의 본사 기습 점거 농성 돌입과 관련해 강력하게 비난했다. 


10일 CJ대한통운은 "금일 11시20분경 택배노조 조합원 200여명 서소문동 CJ대한통운 본사건물에 난입해 로비 및 일부 사무실을 불법 점거하고 있다"며 "난입 과정에서 회사 기물을 파손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집단 폭력을 행사했다"고 밝혔다.


이날 택배노조는 당초 이재현 CJ그룹 자택에서 집회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이를 모두 취소하고 CJ대한통운 본사 1층을 기습 점거했다. 이중 일부는 사무실 진입까지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진입을 저지하려던 CJ대한통운 임직원 수명이 떠밀려 넘어지는 사고도 발생했다. 현재 해당 농성으로 CJ대한통운 임직원들 일부는 본사 출입을 제한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노조 측은 CJ대한통운의 사회적합의 불이행과 노조 탄압을 비난하면서 "지금이라도 노동조합과의 대화를 통한 장기 파업사태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당사는 택배노조의 불법적인 점거 및 집단적 폭력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하며, 즉각 퇴거 및 책임자 사퇴 등을 요구한다"며 "당사 관련한 비관용 원칙에 따라 관련자 모두에 대한 형사적, 민사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대한통운, 파업 불씨 여전…후폭풍 괜찮을까 CJ대한통운, 지난해 실적방어 성공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