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국제강, 작년 영업이익 8030억 '13년來 최대'
유범종 기자
2022.02.10 17:03:33
순이익 확대로 재무개선…부채비율 6년새 82%p 낮춰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동국제강이 2008년 이후 13년 만에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건설·가전 등 수요산업 호조와 철강가격 상승,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등이 주효했다.


동국제강은 10일 공시를 통해 작년 연결기준 잠정 매출 7조2403억원, 영업이익 803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39.1%, 영업이익은 172.5% 각각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771.9% 대폭 증가한 605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동국제강의 순이익 확대는 재무안정성 개선으로도 이어졌다. 지난 2015년 구조조정 당시 207%였던 부채비율은 작년 125%까지 줄었다. 동국제강은 재무개선을 통해 작년 기업신용등급을 'BBB-(안정적)'에서 'BBB(안정적)'으로 상향 조정 받았다. 동국제강은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와 재무개선으로 추가적인 신용등급 상향을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건설·가전 등 전방산업 수요 호조와 원자재가격 상승에 따른 철강제품 가격 상승, 고부가제품 판매 확대 등 수익성 중심의 경영이 성과를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동국제강, 베트남에 컬러강판 거점 확보 투자 동국제강, 잘라 쓰는 '코일철근'..."이젠 온라인 주문으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친환경 철강 체제 전환 선도"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미래전략 한단계 도약"
(자료=금융감독원, 동국제강)

올해 동국제강은 스마트공장 구현, 친환경 철강공정 투자 확대, 멕시코·베트남 등 컬러강판 해외거점 확장, 스틸샵 등 마케팅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환경안전보건 부문 투자도 작년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동국제강은 10일 이사회에서 재무제표를 심의하고 주주친화정책의 일환으로 현금 배당 규모를 두 배 늘린 주당 400원으로 결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