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손지훈 휴젤 대표 "올해 키워드는 해외시장 확대"
민승기 기자
2022.02.11 13:00:19
온라인 기자간담회 개최, 주요 시장 진출 앞두고 생산시설 확대 박차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1일 11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휴젤이 중국, 유럽, 미국 등 '빅3 국가' 진출을 토대로 전 세계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재차 밝혔다.


손지훈 휴젤 대표집행임원은 11일 진행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주요 성과를 돌아보는 한편, 올해 세계 시장에서의 비약적 성장을 위한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이를 위한 올해 핵심 키워드로는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를 꼽았다. 


휴젤은 지난해 2월 국내 기업 최초이자 전 세계에서는 4번째로 중국 보툴리눔톡신 시장에 진출했다. 이들은 유통 파트너인 사환제약과 중국 현지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의 주도 아래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고 첫 해 시장점유율 10%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유럽, 미국도 시장 진출을 위한 막바지 단계에도 돌입했다. 유럽은 지난해 11월 EU GMP 승인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 1월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 같은 달 27일 11개국 가운데 프랑스에서 가장 먼저 품목허가를 획득, 올해 1분기 선적 및 론칭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휴젤 '보툴렉스', 영국 품목허가 획득 外 한미, 골관절염 주사제 '히알루마' 美 판매 시작 外 GS, 휴젤 컨소 지분 확대...기술유출 등 논란 종결 GS, 휴젤 최대주주 된다…2억5000만달러 투자

유럽은 현재 미국의 애브비(보톡스)를 선두로 프랑스 입센(디스포트), 독일 멀츠(제오민) 3개사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휴젤은 시장 후발 주자로서 보다 빠른 현지 안착을 위해 유럽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5개국을 우선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휴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시장은 주요 5개국 중 약 28%를 차지하는 영국이다. 영국의 미용 보툴리눔톡신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5억원 규모다. 보툴리눔톡신 제제에 대한 경험률도 7~10%에 달하는 등 타 유럽 국가보다 높은 편이다. HCP(의료전문가)의 수도 많아 병원 등 전통 채널 외에도 신규 채널을 통한 보툴리눔톡신 시술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는 후발 주자들의 시장 진입이 용이하다는 뜻이다.


휴젤은 HCP 주도의 신규 채널을 거점으로 새로운 제품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은 영타깃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시장 진출도 가시권이다. 2021년 3월 미국 FDA에 레티보에 대한 품목허가를 신청했으며, 올해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약 1800억원 규모의 캐나다와 1000억원 규모의 호주 시장 진출을 위한 품목허가 신청서 제출도 완료했다. 이들 국가에 대한 연내 허가가 예상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휴젤의 입지와 위상이 빠르게 격상되는 만큼 휴젤은 지속적인 내·외형 확대로 세계 시장의 기대와 수요를 충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들은 연간 800만 바이알 생산이 가능한 신공장을 통해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신공장은 6월 완공 후 밸리데이션(Validation) 과정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적인 제품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손 대표집행임원은 "2022년은 휴젤에게 있어 기업 안팎으로 비약적인 성장이 이뤄지는 중요한 한 해가 될 예정"이라며 "국내의 작은 벤처기업에서 글로벌 시장을 이끌 차세대 리딩 기업으로 도약, 세계 시장에 한국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의 저력을 새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