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여천NCC 폭발 사고…한화솔루션 급락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11 11:13:03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1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4명 사상 추정' 여천NCC 폭발 사고에…한화솔루션 급락[한국경제]

한화솔루션과 DL케미칼이 합작한 여천NCC의 여수 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한 영향으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한화솔루션이 급락하고 있다. 11일 오전 10시36분 현재 한화솔루션은 전일 대비 2250원(6.39%) 하락한 3만2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26분께 전남 여수시 화치동에 있는 여천NCC 여수공장의 폭발 사고로 현재까지 3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속보가 전해진 영향이다. 당시 현장에는 작업자 7명이 있었으며, 사망자 외에 부상자도 1명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천NCC는 한화솔루션과 DL케미칼이 각각 절반씩 지분을 갖고 있는 석유화학기업이다.


명품계 '큰손' 된 남성들...백화점도 '남성 전문관' 열풍[머니투데이]


백화점 업계가 남성 명품 전문관을 점차 확대하며 남성 명품족 수요 잡기에 나서고 있다. 최근 남성 명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들을 타깃으로 한 전문 매장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이 남성 전문 명품 매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기존에 운영 중인 명품 브랜드 매장 외에 추가로 남성만을 위한 명품 전문 매장을 운영하는 방식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달 20일 서울 강남구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4층을 남성 특화 매장으로 만들었다. 롯데백화점도 지난해 7월부터 본점 5층 남성패션관을 '남성 해외패션관'으로 탈바꿈했다. 2011년부터 남성전문관을 선보였던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과 본점에 위치한 남성 명품관인 멘즈 살롱에 루이비통·구찌·펜디·톰포드 등 남성 명품 브랜드를 입점 시켜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4층에도 남성 명품관인 멘즈 럭셔리관이 있다.


부동산 등 경기예측 실패…작년 '30조 초과세수' 불렀다[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분할설' 여천NCC, 24년간 4조4000억 배당

지난해 우리나라의 국세수입 실적이 당초 계획했던 예산(세입)에 비해 30조원 더 걷힌 것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발(發) 경기침체 국면인 상황에서, 나라 곳간만 호황인 모양새다. 정부는 코로나 회복기에 나타난 전례 없는 경제 불확실성에 기인한다는 진단을 내놓고 있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1년 세입·세출 마감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국세수입 실적은 344조782억원이었다. 이는 1년 전(285조5462억원) 보다 58조5320억원이 늘어난 규모다. 당초 예측했던 세입예산(314조3000억원)과 비교했을 땐 29조8000억원이 더 걷혔다. 경기예측 실패로 '역대급 세수 오류'를 범한 것이다.


이스타항공, 인사·조직개편 단행…3월 재운항 위해 '속도'[주요언론]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이스타항공이 경영진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형남순 ㈜성정 회장을 회장으로 선임하고 김유상 사장과 경영총괄, 영업총괄 부사장 체제로 회생 이후 정상화를 이끈다. 대표는 김유상 사장이 유임한다. 김 대표는 이스타항공의 미래전략실, 경영본부장, 경영총괄 등을 지냈다. 지난해 1월 운항중단과 경영난 등 어려운 환경에서 이스타항공 대표이사로 취임해 인수협상과 회생절차를 주도했다.


사망사고 끊이지 않던 삼표산업…결국 '중대재해법 1호' 곤혹[주요언론]


고용노동부가 이종신 삼표산업 대표이사를 중대재해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고용부는 사고 이후 양주사업소 현장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데 이어 이날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를 압수수색하면서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수사는 급물살을 타고 있다. 삼표산업은 잇따른 악재에 곤혹스러워 하고 있다. 채석장 사망사고에 이어 지난 10일 레미콘 담합혐의로 거액의 과징금을 부과받으면서 다시 한 번 세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삼표그룹은 최근 2년 동안 4건의 노동자 사망사고가 발생하는 등 안전문제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사업장으로 인식돼 왔다.


끝나지 않은 교보생명 풋옵션 분쟁...IPO 향방은[헤럴드경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 양철한)는 공인회계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어피니티 관계자와 가치평가 업무를 수행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이하 안진) 회계사들에 대해 전원 무죄를 선고했다. 교보생명과 어피니티컨소시엄의 계약은 2012년 9월에 시작됐다. 당시 어피니티 측은 교보생명 최대주주 신창재 회장과 주주 간 계약을 맺으며, 교보생명 지분 24%를 주당 24만5000원에 매입하기로 했다. 대신 3년 안에 IPO로 투자금을 회수하고, IPO가 불발되면 풋옵션을 행사한다는 내용이었다. 이후 IPO가 계속 이뤄지지 않자 FI들은 2018년 10월 신 회장을 상대로 주당 41만원에 풋옵션을 행사했고 교보생명과 법적 공방을 이어왔다. 이번 판결로 교보생명이 추진 중인 상반기 기업공개(IPO)에 차질을 빚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교보생명의 IPO 시도는 이번이 세번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