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플렉센스, 파킨슨병 진단키트 개발 착수
민승기 기자
2022.02.14 13:24:48
옙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조기 진단키트 개발 목표
플렉센스가 파킨슨병 치료제 전문기업 옙바이오와 상호협력계약 체결했다. 왼쪽부터 옙바이오 박치후 대표, 플렉센스 변준석 대표. /사진=플렉센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에이치엘비파워에서 투자한 플렉센스는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전문기업인 옙바이오와 파킨슨병 조기 진단키트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파킨슨병은 알츠하이머병 다음으로 발병률이 높은 퇴행성 뇌질환으로, 65세 이상에서 약 2% 정도가 발병되고 있다. 현재 파킨슨병을 확진할 수 있는 검사는 따로 없으며, 전문의의 진찰 소견과 뇌 자기공명영상(MRI)이나 뇌 PET 촬영 등이 진단에 도움이 되고 있다.


옙바이오는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 같은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및 파킨슨병 조기 진단 바이오마커와 진단키트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회사다.


플렉센스는 이번 상호협력계약 체결을 통해 옙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파킨슨병 바이오마커와 자체 기술인 액셀엘라이자를 통해 조기에 파킨슨병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플렉센스,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에이치엘비파워 "플렉센스,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에이치엘비파워, 면역학 권위자 조성훈 박사 영입 에이치엘비파워가 투자한 플렉센스, 독일 메디카 전시회 참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