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연제약, R&D 늘린 탓…지난해 영업익 54%↓
김새미 기자
2022.02.14 17:40:39
관계사 투자 주식 가치 평가 영향도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4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이연제약이 지난해 연구개발(R&D) 투자를 전년 대비 48% 늘린 탓에 영업이익이 54% 감소했다.


이연제약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19억원으로 전년 대비 54.2%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28억원으로 9.8% 늘고 순이익은 42억원으로 8.5% 증가했다.


이연제약은 지난해 전반적인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을 이룬 덕분에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오리지널 조영제 '옵티레이'와 순환기 치료제 '바스타틴정', 항생제 '세파제돈주', 소화기 치료제 '네오베트정' 등 처방의약품 부문이 크게 성장했다.


영업이익 감소에는 지난해 R&D 비용을 전년 대비 48% 늘린 게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그 다음으로는 이연제약이 투자한 관계 기업 중에서 발생한 적자가 기타 영업비용으로 계상된 것이 영향을 미쳤다. 


이연제약 관계자는 "지난해 이연제약의 매출이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R&D 비용을 적극적으로 늘린 영향으로 감소했다"며 "관계사 투자 주식 가치 평가 하락의 경우 해당 기업이 비상장사이기 때문에 향후 다시 가치가 높아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연제약 오너家, 지분 증여…이번엔 강행? 이연제약, 애스톤사이언스와 pDNA 백신 개발 MOU 外 이연제약, 1Q 영업익 99.3% 증가 왜 유한양행, 제다큐어 론칭 1주년 기념 심포지엄 外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