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 친환경 풍력발전용 소재 공급 확대 나선다
유범종 기자
2022.02.15 11:12:40
국내 풍력타워 제작사 씨에스윈드와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포스코가 국내 풍력타워 제작사인 씨에스윈드(CS Wind)와 협약을 맺고 친환경 풍력발전용 소재 공급을 확대한다.

포스코는 10일 씨에스윈드와 전세계 해상풍력시장 진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는 계열사인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협업해 연내 풍력타워 제작용 후판의 브랜드인 '그린어블 윈드(Greenable Wind)' 제품 16만톤을 씨에스윈드가 참여하는 글로벌 풍력타워 프로젝트에 공급하게 된다.


포스코는 앞서 2015년부터 씨에스윈드에 후판을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 3분기에는 누계 공급량이 100만톤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씨에스윈드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말레이시아, 터키, 중국, 대만에서 전세계 육·해상 풍력 프로젝트용 풍력타워를 제작하고 있다. 작년에는 포르투갈 풍력타워 생산기업인 ASM사를 인수하는 등 전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사진=씨에스윈드가 포스코의 후판제품을 사용해 풍력타워용 구조물을 제작하고 있다. 사진제공=씨에스윈드)

풍력발전은 자연상태의 무공해 에너지원으로 대체에너지원 중 가장 경제성이 높은 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다.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최근 더욱 주목 받고 있으며 국내도 신재생에너지 산업 생태계 육성을 목표로 대규모 해상풍력 단지 조성을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인터, 1분기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포스코그룹, 광양 LNG저장탱크 증설 7500억원 투자 포스코, 해외 철강투자 '시동'…12조 투자 포스코, 물적분할 주총 통과…지주사 3월 출범

포스코그룹은 친환경 풍력소재 공급 확대를 위해 작년 5월 세계 해상풍력발전 1위 기업인 덴마크 '오스테드(Orsted)'와도 포괄적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그룹역량을 결집해 해상풍력발전 및 연계 그린수소 사업 분야에서 협업하고 있다.


오스테드는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그린수소 생산 시설을 한국에 구축하고, 포스코는 해상풍력발전 단지 구축에 필요한 철강재 공급과 함께 풍력발전을 활용한 그린수소생산에 참여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해상풍력 구조물 건설, 포스코에너지는 그린수소 저장·수소 발전 등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포스코는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친환경에너지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작년 태양광과 풍력소재 전문 판매부서를 신설했다. 또한 친환경에너지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인 '그린어블(Greenable)'을 출시하고 고객사에 풍력산업용 타워와 하부구조물 구조해석, 용접최적화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