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리엔트바이오, 흑자전환 성공
이한울 기자
2022.02.15 14:22:29
美 영장류센터 매각으로 657억 확보, 3분기 누적 순익 34억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오리엔트바이오가 지난 1월 미국 텍사스 영장류센터인 오리엔트바이오리소스센터(이하 ORBC)를 매각하면서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3월 회계법인인 오리엔트바이오는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이 45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5%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 영업이익은 12억8800만원으로 같은기간 76.9% 상승했고 누적 순이익은 3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56억원 순손실)흑자전환했다.


회사 측은 지난 1월 미국 텍사스 영장류센터 OBRC의 지분 매각으로 인해 657억원의 유동성을 확보했고 지분처분에 따른 약538억원의 이익 발생으로 인해 재무구조가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오리엔트바이오 관계자는 "3분기 별도기준 누적 순이익도 흑자로 전환했다. 이런 흐름은 올해 오리엔트바이오가 퀀텀점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다는 의미로 향후 주가에 긍정적일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회사는 바이오 신약개발과 첨단 바이오 리소스 분야 및 미래 혁신 성장 사업에 대한 차별화된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 모델을 확대하고 흑자경영을 이어가 회사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리엔트바이오, 1분기 매출 70억…전년 比 5.8%↑ 오리엔트바이오, 캄보디아와 '바이오 산업' 논의 오리엔트바이오, 작년 순익 342억원…재무구조 개선 오리엔트바이오, 美 계열사 매각…657억 확보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