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IMK, 고객사 투자 덕에 '호실적'
엄주연 기자
2022.02.15 18:04:26
매출액 3조1325억원…1주당 150원 결산 배당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인터파크그룹사 아이마켓코리아(IMK)가 호실적을 거뒀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액이 3조1325억원으로 전년 대비 10.3% 증가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1% 늘어난 454억원, 당기순이익은 54.5% 증가한 44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같은 호실적은 주요 고객사들의 투자 활동이 전년 대비 활발하게 이뤄진 덕분이다. 이로 인해 물량이 자연스럽게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개선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이마켓코리아는 B2B 구매 서비스 기업으로 MRO 구매대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크게 산업재 B2B 전자상거래업과 의약품 및 의료용품 도매업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more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의 '5년 비전' 야놀자, 연내 SPA 체결할 듯 IMK, 광고물제조사 인수···사업다각화 나서나 창업주 이기형, B2B 중심 포트폴리오 재편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그룹 외에도 농심, 한화 등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코프로지이엠, 씨젠 등을 신규 고객으로 영입했다.


한편 아이마켓코리아는 보통주 1주당 150원의 결산 배당을 결정했다. 시가배당율은 1.3%이며 배당금 총액은 47억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