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미 희귀질환 신약, 국제학술지 표지논문 등재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2.18 16:22:53

◆한미 희귀질환 신약, SCI 국제학술지 표지논문 등재

SCI 표지논문. /사진=GC녹십자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한미약품은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하고 있는 LAPSGlucagon Analog(HM15136)의 임상결과가 SCI국제학술지 '당뇨병, 비만 그리고 대사(DOM, Diabetes, Obesity and Metabolism, IF:6.577)' 2022년 3월호에 등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DOM은LAPSGlucagon Analog의 잠재력과 혁신성을 감안해 해당 연구 내용을 표지 논문으로도 선정했으며, LAPSGlucagon Analog의 분자구조를 시각화한 이미지를 학술지 표지에 실었다.

◆삼양홀딩스, '아자시티딘주' 日 허가 획득


삼양홀딩스는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치료제 아자시티딘주 100mg, 150mg 완제품의 품목 허가를 일본 후생노동성으로부터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MDS는 희귀 혈액암 중 하나로 골수에서 혈액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이상이 발생해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등의 혈액세포 수와 기능이 정상 이하로 떨어지는 난치성 희귀 질환이다. 이번 허가에 따라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대전 의약공장에서 완제품을 생산해 일본으로 수출하고 일본 항암제 복제약 1위 제약사인 '일본화약(Nippon Kayaku)'이 현지 파트너로서 일본 내 영업, 마케팅 등 유통 전반을 맡는다.


◆메디포스트, 듀얼 오메가프로 출시

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오메가3를 복합 배합한 '듀얼오메가프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듀얼오메가프로에 사용된 프로바이오틱스는 미국 GRAS인증을 받은 국제인증 프로바이오틱스로 4중 코팅을 통해 유산균의 안정성 및 장 점막에서의 유산균 부착능을 높였다. 오메가3는 독자적인 정제기술로 이취, 불순물, 중금속 등을 제거한 알래스카의 rTG오메가3를 사용했다.


◆휴메딕스,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모델로 이유비 발탁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메딕스는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새로운 얼굴로 배우 이유비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휴메딕스는 자사의 2030 타깃 필러 '리볼라인' 전속모델로 활발하게 활동해온 이유비가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프리미엄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를 가장 잘 표현해 전속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유비는 엘라비에 프리미어와 리볼라인에서 서로 다른 반전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7전8기' 한미, 기술수출 신약 성공 기대감↑ 녹십자, 독감백신·처방의약품 성장으로 영업익 대폭 증가 수젠텍, 신속항원진단키트 식약처 승인 획득 外

◆GC녹십자, 올게인 '식물성프로틴 쉐이크' 출시

GC녹십자는 최근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브랜드 '올게인(Orgain)'의 신제품 '식물성 프로틴 쉐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게인은 지난 2020년부터 GC녹십자가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미국 식물성 단백질 시장 1위 브랜드다. 식물성 프로틴 쉐이크는 완두단백 기반의 단백질 20g과 10가지 유기농 과일 및채소가 함유됐다. 유당 및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 글루텐 등이 포함되지 않아 소비자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물, 두유 등에 별도로 섞는 단계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To-Drink) 제형으로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미국위생협회(NSF)의 식물성 제품 인증과 유대인 율법에 따라 가공된 제품에 부여되는 코셔인증을 받았다.


◆피에이치씨, 신속항원진단키트 국내 판매 개시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피에이치씨는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국내 판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피에이치씨는 전문가용 신속 항원진단키트(Gmate COVID-19 Ag) 수십만 회분을 이달부터 알테오젠의 자회사이자 바이오 전문 기업인 세레스에프엔디를 통해 대한의사협회 공식 지정 온라인 쇼핑몰인 'KMA의사장터'에 입점을 완료하고 전국 병∙의원에 공급을 시작한다. 피에이치씨가 공급하는 제품은 지난 1월 국내 조건부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현재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해외 다수 국가에서도 사용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