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라임사태' 둘러싸고 판매사간 1100억원대 소송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18 17:13:06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8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라임사태' 둘러싸고 판매사간 '네 탓' 1100억원대 소송전 [매일경제]

라임자산운용 환매중단에 따른 손해배상을 둘러싸고 판매사간 1100억원 규모 소송전이 시작됐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이 지난달 서울남부지법에 신한금융투자와 라임자산운용을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미래에셋증권이 신한금융투자를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 지난달 우리은행과 하나은행도 같은 취지의 소송을 냈다. 세 판매사가가 청구한 손해배상금액 합계가 1100억원이 넘어 소송 결과에 따른 파장이 클 전망이다.

두산중공업, 채권단 관리 졸업 초읽기[주요언론]

두산중공업이 유상증자 작업을 마무리 지으며 채권단 관리 졸업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평가가 나온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두산중공업은 1조1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납입일인 이날 채권단과 채무상환 협의에 나선다. 두산중공업은 유상증자로 조달한 금액 중 5000억원을 상환하고, 나머지 6500억원은 신사업 투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주가 500배 뛴 두올물산...회사측 "펀더멘털만 봐달라"[한국경제]

주가가 5개월 만에 500배 급등한 두올물산(카나리아바이오)이 과거 주가조작으로 실형을 받은 신모씨가 대주주로 있는 회사로 나타났다. 신씨는 2014년 코스닥 상장사 홈캐스트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2020년 실형이 확정됐다. 이에 대해 회사측은 "신씨는 경영에 참여하고 있지 않고, 회사의 펀더멘털도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하반기 분양 앞둔 잠실진주서 '문화재 발견'…분양 밀리나[서울경제]

올해 하반기 분양을 목표로 재건축이 진행 중인 서울 송파구 '잠실진주' 아파트에서 삼국시대 문화재가 대거 발견됐다. 18일 문화재청과 송파구청 등에 따르면 잠실진주 재건축 조합은 지난달부터 전문업체를 선정해 사업지구 내에서 문화재 정밀발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밀발굴조사 진행을 위해 공사가 중단되면서 사업 지연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알펜시아 리조트, KH그룹 품으로…11년만 새 주인 찾았다[서울경제]

강원도 평창의 알펜시아 리조트가 11년 만에 새 주인을 찾았다. 18일 IB업계에 따르면 KH필룩스는 이날 오후 특수목적회사(SPC) KH강원개발을 통해 강원도개발공사에 알펜시아 리조트 매각대금 7,115억 원을 지급한다새 주인으로 낙점된 KH그룹은 리조트 내 복합문화공간을 선보이고 숙박과 골프, 스키, 워터파크, 공연, 전시, 문화가 결합된 본격적인 글로벌 휴양지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애플, 삼성 불모지 中서 4분기 1위…아너 '깜짝' 2위 [주요언론]

미국 애플이 지난해 4분기 삼성전자의 '불모지'인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출하량 기준)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업체 아너는 화웨이에서 분리된 이후 처음 2위에 오르며 깜짝 실적을 냈다. 애플은 치열한 경쟁 끝에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은 21.7%로 역대 최고다. 지난해 내놓은 전작보다 낮은 가격으로 아이폰 13에 힘입은 결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화투자증권, 토스뱅크 지분도 확대 外 주택상속자, 올해부터 종부세 경감 外 2월 소비심리, 코로나 확진자 폭증에 악화 外 '1조7천억 환매 중단' 라임운용 결국 파산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