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금융 '자동차 금융 플랫폼' 취급액 1조원 돌파
박관훈 기자
2022.02.21 10:15:21
'신한 마이카' 월방문자 100만명 넘어서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신한금융그룹 자동차금융 공동 플랫폼인 '신한 마이카(My Car)'가 런칭 1년여 만에 월방문자 100만명, 취급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금융회사의 사업범위가 비금융 생활영역으로 확장됨에 따라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서비스 영역인 '자동차 금융 플랫폼'으로 승부수를 던진 것이 주효했다"며 "그룹의 결제 관련 역량을 통합한 '신한 pLay'와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고객 편의 중심의 플랫폼 운영 전략을 펼친 것도 100만 명, 1조원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내차고 아이 서비스(고객 본인의 차량 번호만 등록하면 다양한 맞춤 정보 제공), '카(Car)뮤니티' 서비스(고객이 직접 자동차 관련 정보와 콘텐츠를 생산, 소비하는 쌍방향 커뮤니티) 등 마이카 플랫폼의 새로운 생활밀착형 콘텐츠들이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카(Car)뮤니티' 서비스는 트렌디한 정보 제공 기능 외에도 방문한 고객이 직접 구매 고민, 수리, 시승 후기, 자동차 여행 후기, 일상 수다 등을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과 정보를 작성,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누적 게시 건수가 약 20만건을 넘어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3연임' 앞둔 조용병, 대법원 선고 임박 신한카드, 첫 신종자본증권 발행···4000억 규모 신한카드, 사외이사 '5인 체제'로 확대 삼성카드의 '역발상'···할부리스 줄이고도 순익↑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