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바이오 투자 늘린 아크인베스트
김나연 기자
2022.02.21 16:20:13
매수 상위 5위 내 바이오 기업만 2곳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1일 16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최근 미국 주식 투자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들은 익숙한 곳보다 낯선 곳이 더 많습니다. 자연스레 투자자들은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될 '나침반'을 찾고자 합니다. 이에 머니네버슬립은 캐서린 우드의 아크인베스트의 일일 주식 매매 동향을 추적하려고 합니다. 현지에서도 각광받는 투자자이자, 주식 시장 '큰손'인 캐서린 우드가 주목하는 종목 및 섹터를 확인하면서 함께 투자 아이디어를 고민해 보려 합니다. 캐서린 우드가 운용하는 ETF 펀드 중 아크 이노베이션(ARKK), 아크 넥스트 제너레이션 인터넷(ARKW), 아크 핀테크 이노베이션(ARKF) 등 3곳의 매매 동향을 추적해 가겠습니다. 더 다양한 소식은 머니네버슬립 뉴스레터에서 만나보세요.


✚ 매수 상위 5위 종목: 로블록스, 10x지노믹스, 씨 리미티드, 트윌리오,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


[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2월 3주차(2월 14일 - 2월 18일) 매수 1위 종목은 로블록스(RBLX)입니다. 로블록스의 주가는 지난 16일 전 거래일 대비 26%나 급락했고, 18일에는 사상 최저가인 48.13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아크인베스트는 로블록스의 주가가 급락하자 공격적으로 주식을 매수한 모습니다. 


해당 기간 매수 2위 종목은 10x지노믹스(TXG)입니다. 10x지노믹스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저가 매수 전략'을 취했습니다. 10x지노믹스(TXG)의 주가는 80~90달러 선을 유지하다가 지난 17일 70달러대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18일 반등하긴 했지만, 이전 90달러 선을 회복하진 못하고 81.56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관련기사 more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신규 편입 아크인베스트, 변동성 커진 성장주 정리 中 우크라이나 전쟁과 빅테크 지정학적 위기 고조, '귀금속 ETF'에 뭉칫돈 쏠린다

누적 매수 금액 3~5위 종목은 각각 씨 리미티드(SE), 트윌리오(TWLO),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TWST)입니다. 씨 리미티드는 싱가포르의 전자상거래와 게임 플랫폼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유니콘 기업입니다. 14~15일 사이 매수량이 급격하게 증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트윌리오는 기업과 소비자 간 소통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고객사는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필요 없이 트윌리오의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습니다. 트윌리오의 주가는 14일부터 18일 사이 17.10% 떨어졌는데요. 주가가 전일 대비 6.94% 하락한 18일에 매수 규모를 가장 컸습니다.


아크인베스트는 지난 11~14일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의 주식 비중도 크게 늘렸습니다.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는 합성 DNA 제조 기술을 가진 기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의 DNA 1000만 개 개체를 구매하는 등 미국 현지에서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 매도 상위 5위 종목: 팔란티어 테크놀로지, 엣시, 트림블, 스플렁크, 워크데이


2월 3주차(2월 14일 - 2월 18일) 매도 1위 종목은 팔란티어 테크놀로지(TWTR)입니다. 팔란티어 테크놀로지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해당 기간 아크인베스트는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의 보유주 수를 점차 늘리다가 주가가 6.37% 하락한 18일 약 5000만 달러어치를 한번에 매도했습니다. 이날 거래로 아크인베스트가 보유한 팔란티어 테크놀로지 주식 수는 전일 대비 약 15.61% 줄었습니다.


매도 2위 종목은 수공예 전자상거래 플랫폼 엣시(ETSY)입니다. 아크인베스트는 14~15일 엣시 보유주 수를 50% 가량 줄였습니다. 이후 관망하는 태도를 보였지만, 보유 주식 절반을 처분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의 투자 흐름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누적 매도 금액 상위 3~5위 종목은 스플렁크(SPLK), 트림블(TRMB), 워크데이(WDAY)입니다. 아크인베스트는 시스코가 인수에 나섰다는 소식에 스플렁크의 주가가 급등하자 지난 15일 지분 일부를 매도해 차익을 실현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건설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트림블도 차익 실현에 나섰던 종목입니다. 트림블의 주가는 주초인 14일부터 18일 사이 2.37% 올랐는데요. 아크인베스트는 16일까지 매수세를 보이다가 17일 주식을 매도했습니다. 아크인베스트는 기업 관리 클라우드 서비스업체 워크데이에 대해서도 유사한 투자 전략을 보였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