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미약품 롤론티스, 대한민국신약개발 대상 수상 外
이한울 기자
2022.02.21 14:35:35

◆한미약품 롤론티스, 대한민국신약개발 대상 수상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한미약품은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의 후원으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는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에서 롤론티스가신약개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작년 3월 한국의 서른 세번째 신약으로 식약처 시판허가를 받은 롤론티스는 항암화학요법을 받는 암 환자에서 발생하는 중증호중구감소증의 치료 또는 예방 용도로 쓰인다. 롤론티스는 2012년 미국 제약바이오기업 스펙트럼에 임상 단계에서 기술수출 됐으며,스펙트럼은 올해 1분기 중 미국 FDA에 시판허가(BLA)를 신청할 계획이다.


◆엔지켐생명과학, 에빅스젠과 신약 글로벌 라이센싱 전략제휴 체결


관련기사 more
랩지노믹스, RNA 신약 개발사 네오나와 연구개발 MOU 外 쉽지 않은 美 진출…한미·녹십자 연내 재도전 셀트리온헬스케어, 1월 공시한 자사주 67만주 취득外 셀트리온헬스케어, 자사주 추가 취득

엔지켐생명과학은 21일 신약개발기업인 에빅스젠과 지난 18일 전략적 제휴 계약을 맺고 에빅스젠의 신약 파이프라인 AVI-3207(습성 황반변성치료제) 및 AVI-4015(안구건조증 치료제) 의 글로벌 라이선싱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에빅스젠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인 유지창 박사가 설립했으며, 면역염증질환 특이적 저분자 신약 및 질환 표적 고효율 세포/조직 전달기술로 글로벌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가 차비 박사 영입


한올바이오파마가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R&D 역량 강화를 위해 미국법인 HPI의 최고의학책임자(CMO)이자 최고개발책임자(CDO)로 글로벌 임상 전문가 '알미라 차비' 박사를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차비 박사는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적인 신약 개발 및 허가를 주도적으로 이끈 업계 최고 전문가로 손꼽힌다. 가장 최근에는 산텐에서 부사장이자 녹내장 및 신경보호 치료제 분야의 글로벌 수장 역할을 수행했다.


◆동국제약, 반려견의 구강 건강위한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 출시


동국제약은 비엠스마일과 함께, 반려견의 구강 건강과 영양 관리를 위한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는 치석∙치태 제거가 용이하도록, 눈꽃모양으로 만들어 디자인 특허를 받은 반려견 전용 간식이다. 여기에, 반려견의 구강/피부∙피모/면역/장/관절/눈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10가지 기능성 원료와 저알러지 원료를 최적의 배합비율로 설계했다.


◆현대약품, '제 2회 펩타이드 화장품 심포지엄' 개최


현대약품이 오는 23일, 청주시에 위치한 화장품, 의약 펩타이드 제조업체 에이앱펩 본사에서 '제 2회 펩타이드 화장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현대약품은 자사의 기능성 화장품 '랩클'의 주성분 '펩타이드'를 활용한 다양한 연구 자료의 공유를 통해 펩타이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기술개발을 통한 펩타이드 화장품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공동 주관사인 에이엔펩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심포지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신약 펙수클루,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신약개발부문 대상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정을 개발한 공로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약개발상은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의약품의 신규성, 기술수준, 부가가치성, 기술·시장 경쟁력, 국민보건향상 기여도 등을 심사해서 조합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다.


◆일동제약, 어린이 비타민 음료 '아로골드 키즈' 출시


일동제약이 자사의 비타민 음료 브랜드 '아로골드 시리즈'의 신제품, 어린이를 위한 '아로골드 키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로골드 키즈는 사과맛과 딸기맛 등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과 및 딸기 농축액, 비타민B1, 비타민C, 비타민D, 식이섬유 등이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C와 비타민D의 경우 120ml 소포장 1팩에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00%와 100%에 해당하는 300mg, 10ug이 각각 들어 있다.


◆셀트리온, 800억원 규모 추가 자사주 매입 결정


셀트리온은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1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셀트리온이 매입할 자사주는 총 50만 7937주, 취득 예정 금액 약 800억원 규모다. 2022년 2월 22일부터 5월 21일까지 장내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취득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앞서 지난 1월, 약 1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고 취득을 완료했다. 이번 추가 자사주 결정으로 셀트리온이 올해 매입을 결정한 총 자사주 매입 규모는 105만 5883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