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팀, 무료 체험 이벤트 '스팀 넥스트 페스티벌' 개최 外
석주민 기자
2022.02.23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2일 18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스팀)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스팀, 무료 체험 이벤트 '스팀 넥스트 페스티벌' 개최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이 700종의 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향후 출시 예정인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판이 공개된다. 무료 체험판 공개 라인업은 신인 개발자들의 출시 예정작부터 베테랑 개발진의 출시 예정 게임이 이름을 올렸다.


엔씨의 게임 플랫폼 '퍼플'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퍼플' 사용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가 자사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의 사용자 편의성을 중점으로 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우선 퍼플은 모바일 앱의 UI(User Interface)를 개편했다. 이용자들은 '리니지W'나 '리니지M' 등 게임 별 채팅 목록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고 채팅방 메시지 폰트는 OS별 설정에 맞춰 자동 조절된다. 또한 퍼플 내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퍼플의 '채널' 기능을 통해 상대방과 빠르게 대화 할 수 있고 '하우스' 기능을 통해선 그룹 채팅을 위한 채널 관리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보이스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변화된 목소리로 보이스 채팅을 이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퍼플에 비디오 중심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해 모든 게임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로스트아크, '스팀' 가장 많이 하는 게임 1위 外 엔씨 '유니버스' 서비스 1년...성공적 안착 넷마블 영업이익 감소, 올해 신작 행렬로 만회할까 넥슨, 지난해 실적 주춤…신작으로 반등할까
(출처=넥슨)

넥슨, 와디즈와 메이플스토리 '팬즈메이커' 펀딩 오픈


넥슨이 크라운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진행하는 '팬즈메이커'의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제품 22종을 공개하고 펀딩을 시작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넥슨은 최종 라이선스 제품 22종을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구성해 메이플스토리 유저들과 팬슈머들의 취향을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펀딩 참여는 와디즈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고 성수동 오프라인 체험숍 '공간 와디즈'에선 제품을 직접 접할 수 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오버프라임' CBT 결과 공개


넷마블이 자사의 PC 게임 '오버프라임'의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 결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지난 21일 공개했다. 이번 CBT는 지난달 22~23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진행됐고 총 139개국에서 5만7000여명이 참여했다. 권역별로는 아시아 64%, 북미 19%, 유럽 14% 순이다. 이틀간 진행된 CBT임에도 해당 기간 5대 5 대전 횟수는 2만회를 넘겼다. 가장 많이 사용된 영웅 캐릭터는 카일라, 베아트리체, 셰이드 순이었다. 넷마블은 연내에 오버프라임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더 샌드박스 코리아)

더 샌드박스,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파트너십을 채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각자 사업 분야에 대한 상호 지원과 상호 간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노력, 다양한 연계 산업을 통한 홍보 극대화를 함께 이뤄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사는 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튜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튜터 프로그램은 더 샌드박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3D 제작툴 '복스에딧'과 '게임메이커'의 사용법을 대중에게 알리는 튜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튜터 프로그램은 현재 시즌1을 시작했고 더 샌드박스 공식 네이버 카페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